뷰티케어

업무에 지친 남자친구 ‘꿀피부 만들어주기 대작전’

2014-10-16 17:56:04
[뷰티팀] 이제는 남자도 관리한다.

피부를 가꾸는 것이 여자에게만 해당되던 시대는 지났다. 눈썹정리는 물론이거니와 기초 단계를 탄탄히 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남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한국을 넘어 중국에까지 인기를 뻗혀나가고 있는 연예인들을 보면 더 크게 실감할 수 있다. 지드래곤, 김우빈, 이현우 그리고 이승엽까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여자보다 매끈한 피부 결을 가지고 있는 남자 연예인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들을 보면 업무에 지쳐 푸석해진 피부를 가지고 있는 내 남자친구가 생각나기 마련. 아직은 피부 관리라는 말이 어색할 수 있는 남자친구에게 꿀피부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그대들의 남자친구를 위한 간단한 ‘꿀피부 만들어주기 대작전’을 지금 시작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여성들은 자외선 차단에 많은 신경을 쓴다. 각종 피부 트러블의 주된 요인이 자외선이라는 것을 인지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 다양한 페이스 메이크업에 SPF 지수가 들어간 제품을 사용한다.

그러나 남성의 경우 자외선 차단제의 필요성을 못 느낄뿐더러 발랐을 때 느껴지는 촉감을 불쾌하게 생각하여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남자친구에게 수분크림처럼 가볍게 발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추천해 보자.

남성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야외 활동이 많기 때문에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 제품이 필요하다. 자외선 차단제의 성질에 따라 젤, 액체, 크림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므로 남자친구의 피부 타입에 맞게 추천해주면 된다. 건성일 경우 젤이나 액체, 지성일 경우 크림 종류가 좋다.


▶주기적인 각질제거

사람의 피부는 일정한 기간을 두고 세포가 재생되고 탈락하면서 결을 유지한다. 그러나 다양한 이유로 제 때 각질이 제거되지 않으면 피부가 탄력을 잃고 수분을 유지하지 못하게 된다.

그러므로 자신의 피부 탈락과 재생 주기가 맞지 않는다면 각질 제거를 도와주는 제품을 사용해 피부의 결을 살려야 한다. 그러나 남자친구에 각질 제거, 필링, 수분보충, 진정까지 모두 챙기라는 것은 무리다.

그러므로 한 번에 위의 문제를 모두 해결해주는 제품을 찾아 이용을 권해보자. 워시 오프 팩의 경우 처음 사용이 어색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세안과 다를 바 없는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남자친구 혼자서도 충분히 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이렇듯 주기적인 각질제거로 결을 정리해주어야 피부 속에 유수분이 들어갈 수 있는 길을 만들 수 있다. 다음 단계의 제품들이 피부에 오롯이 스며들 수 있도록 도우며 피부의 탄력을 살려준다.


▶잠들 기 전에 시트 팩

세안 후 얼굴 위에 팩을 올려놓기만 해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한 번에 농축된 양의 에센스를 흡수할 수 있으므로 주 1~2회 정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잠들 기 전 정돈된 얼굴 위에 팩을 올려놓으면 간단한 시트 팩 홈 케어가 된다. 간혹 팩을 떼는 것을 잊고 그대로 잠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오히려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 가는 결과를 얻게 된다.

그렇기에 팩을 한 뒤 20분 정도가 흐르면 반드시 제품을 제거해야 한다. 그 후 여분의 에센스를 피부에 두드리며 흡수 시켜야 한다. 만약 진정효과를 동시에 느끼고 싶다면 팩을 냉장고에 넣어둔 뒤 사용하는 것이 좋다.

TIP 눈썹은 얼굴의 분위기 중 80%를 차지한다. 남자의 경우 수북하게 자라거나 삐죽하게 튀어나온 눈썹 때문에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간단하게 눈썹의 길이나 숱만 정리해주면 한결 부드러운 이미지로 변신 가능하다.

데이트를 할 때 내가 가지고 있는 눈썹 가위나 눈썹 칼로 남자친구의 눈썹을 정리해주자. 아니면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브로우 바에서 만나는 것은 어떨까. 커플이 같이 눈썹 정리를 하면서 사랑도 얻고 뷰티도 얻는 일석이조의 만남이 될 것이다.

남자친구를 꿀 피부로 만들고 싶다면?



01
더 샘 젬 미라클 블랙 펄 오투 버블 마스크 점보
the SAEM Gem Miracle Black Pearl 02 Bubble Mask

산소방울과 블랙 진주가 각질과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모공수축을 도와주는 워시 오프 타입 마스크. 진주파우더, 블랙 진주 추출물이 피부에 영양을 주고 톤을 밝게 만들어준다. 파파야 추출물와 7가지 유기농 허브 복합체가 피부의 각질 및 노폐물 제거를 돕는다. 마스크, 클렌징 겸용.

02 비오템 UV 디펜스 울트라 라이트 SPF 50/PA+++
BIOTHERM UV Defense Ultra Light SPF 50/PA+++

남성을 위한 가벼운 텍스처의 다중방어 자외선 차단제, 가볍고 산뜻한 텍스처로 남성의 피부를 감싸주어 보습 성분이 하루 종일 피부를 유연하게 지켜준다. 자외선 차단 필터 성분이 UVA, UVB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03 랑콤 제니피끄 세컨드 스킨 마스크
LANCOME Genifique Second Skin Mask

바이오-셀룰로오스 천연 소재를 사용한 고농축 밀착 마스크 팩. 피부 속에 숨겨져 있는 젊음의 단백질을 활성화시켜 주는 제니피끄 액티베이터 1병의 효능을 그대로 담았다. 일주일에 두 번 사용하면 집중 트리트먼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사진출처: 더샘, 비오템, 랑콤, bnt뉴스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태티서 ‘Holler’ M/V 속 ‘태연 메이크업’ 따라하기
▶ 4억 향수! 불가리 ‘오페라 프리마’ 세계에서 시선 집중
▶ 가을香 물씬 ‘로즈 브라운 메이크업’ by 포니
▶ [★ 다이어트] 김나영-송지효-조여정, ‘명품 몸매’로 거듭나는 노하우
▶ 가을 보습, ‘유채꽃’ 활용한 뷰티 케어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