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기미, 없애는 것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2014-10-21 10:45:20

[뷰티팀] 10대 시절, 가장 큰 피부 고민을 꼽으라면 단연 여드름을 꼽는 이가 압도적이었다. 하지만 점차 나이가 들수록 여드름이 아닌 다른 피부 고민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경우가 다수다.

특히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여성들이 피부 고민으로 가장 많이 꼽는 것이 바로 ‘기미’. 기미는 하나둘씩 생겼다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주변으로 퍼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욱 케어가 절실한 피부 고민이기도 하다.

기미가 생기는 이유는 유전적 요인이나 영양 부족 등 다양하다. 특히 여성들에게 기미가 많이 나타나는 이유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때문. 이 외에도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고 이는 기미를 유발한다.


기미를 없애는 방법으로 가장 각광받는 것은 바로 레이저 시술. 하지만 레이저는 한 번의 시술로 효과를 보기 힘들기 때문에 꾸준히 내원해 수십 차례의 시술을 받아야 한다. 이는 경제적인 부담을 동반할 수밖에 없다.

레이저 시술을 받기 여의치 않는 이들은 세럼, 에센스, 영양크림 등 미백 기능성을 인증받은 화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며 기미를 케어한다. 이에 ‘기미 화장품’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나오는 화장품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는 추세인 것.

이 뿐만 아니라 비타민 C를 포함한 과일, 채소 그리고 녹차 등으로 항산화제를 섭취하며 피부 속부터 관리하는 방법도 있다. 색소 침착이나 피부 노화를 예방해주는 항산화제는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고갈되기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미와의 싸움에서 승전고를 울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처음부터 기미가 생기지 않게끔 꼼꼼히 관리하는 것. 이미 기미에 점령당한 피부는 엄청난 노력 없이는 다시 돌아오기 힘들기 때문이다.

기미가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자외선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는 자외선이 훨씬 강한 시간이기 때문에 되도록 실내에 머무는 것이 좋다. 또한 평소 자외선 차단제의 중요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사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표시되어 있는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것만으로는 완벽하게 자외선을 차단할 수 없다. 비비크림이나 베이스와는 별개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줄 것.

소량으로 피부를 모두 덮으려 하지 말고 500원짜리 동전만큼 충분히 짜서 피부에 발라야 한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는 다른 메이크업 제품에 비해 빨리 지워지므로 2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줘야 그 효과가 지속된다.

이렇듯 자외선 차단제는 기미를 예방하기 위해 사계절 내내 필요한 필수 뷰티 품목이지만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자신에게 맞는 자외선 차단제의 선택이 쉽지 않다.

▮예민한 피부도 OK! 자외선 차단제로 기미 안녕



시세이도 아넷사 마일드 페이스 선스크린
땀이나 물에 지워질 걱정없이 오랜 시간 지속되며 보습성분 히알루론산 배합으로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메이크업 하기 전의 피부톤을 정돈해주고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아마란스 벨로비타 선 쉐이드 크림
태양으로부터 그늘을 만들어줘 피부를 보호하고 히아루론산, 모근추출물, 겨우살이잎추출물 등이 보송보송함을 유지시켜준다. 뛰어난 피부 밀착력으로 UVA/UVB를 한꺼번에 차단해줘 끈적임 없는 선크림으로 바실러스, 쌀겨추출물, 콩추출물발효여과물이 함유돼 피부를 진정시킨다.

참존 알바트로스 파우더 선
목화에서 추출한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를 보로해주고 식물성 추출물이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고 히아루론산 등의 보습 성분이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하여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빌리프 UV 프로텍터 멀티 선스크린
물이나 땀에도 강한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미백 기능성 멀티 자외선 차단제. 폴리페놀을 다량 가지고 있는 몰로키아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한다.

키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
피부에 순하며서도 효과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촉촉한 워터베이스 자외선 차단제. 강력한 자외선 차단 필터가 다크스팟, 주근깨, 색소 침착 등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사진제공: 아마란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태티서 ‘Holler’ M/V 속 ‘태연 메이크업’ 따라하기
▶ [★ 다이어트] 김나영-송지효-조여정, ‘명품 몸매’로 거듭나는 노하우
▶ 나를 위한 투자! 20대의 셀프 네일 트렌드
▶ BIFF 레드카펫 메이크업 시크릿 by 맥(MAC)
▶ 가을 보습, ‘유채꽃’ 활용한 뷰티 케어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