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新 안티에이징 강자 ‘발효 화장품’

2014-10-30 19:20:49

[김희영 기자] 몸에 좋은 음식이 피부에도 좋다. 매끈한 피부를 가진 연예계 대표 스타 김하늘, 문채원도 건강한 음식과 화장품으로 피부 케어에 소홀하지 않는다.

세계적으로 건강에 좋다고 소문난 음식들은 ‘발효 식품’이 주를 이루고 있는 편. 숙성 시키면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발효 성분이 장수를 돕기 때문에 굿 푸드로 선정되는 일은 흔한 일이다.

건강을 이롭게 하는 발효 식품이 최근 피부 케어 안티에이징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건강뿐 아니라 피부 속까지 자극 없이 스며드는 발효 성분을 가공해 화장품으로 많이 출시하고 있는 것.

안티에이징이 필요한 스타들도 발효 제품을 찾아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먹는 것부터 시작해서 바르는 것까지 윤기 나는 피부 결을 위한 케어를 ‘발효’를 통해 실천하고 있는 것. ‘발효 화장품’을 통해 백옥 같은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스타도 많다.

좋은 피부의 수명까지 늘려주는 ‘발효 성분’을 집중 조명하고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발효 화장품을 소개한다.

발효(Fermentation)
피부를 위한 SECRET ITEM



발효 화장품이 뷰티 시장에서 뜨는 이유는 스킨케어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 작은 알갱이의 발효 분자들이 피부 속에 자극 없이 파고들어 부족한 부분의 탄력과 영양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가을과 겨울철 건조함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에겐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피부 건조증으로 실생활에서 고통 받고 있는 여성들에게 피부 본연의 힘을 되살려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

발효 화장품이 시장에서 늘어나고 있는 것은 소비하는 수요자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발효 식품만큼 각광받고 있는 발효 화장품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 대목이다.

★ 추천! 피부가 좋아하는 인기 발효 아이템


1 코리아나 더 블랙 프리미어 라인 토너, 에멀전, 크림으로 구성된 발효 화장품 기초 라인. 청정지역의 폴리네시아 타이트의 진주 추출물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흑삼, 흑마늘, 차가버섯, 검은콩 등 10가지 블랙푸드 성분이 들어간 제품이다. 노화를 늦춰주고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 탄력 개선 및 윤기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
2 코리아나 발효녹두 영양가득 크림 발효녹두의 영양감이 가득 느껴지는 쫀쫀한 크림으로 푸석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꾸어준다. 환절기에 사용하면 영양은 물론 보습까지 채워준다. 스킨 케어 마지막 단계에 적당량을 덜어 전체적으로 톡톡 두드리듯 발라주면 된다.
3 수려한 효 발효에센스 노화가 진행되면서 급격하게 부족해지는 음과 진약을 보하는 인삼, 지황, 하수오, 황정의 한방성분을 구증구포발효해 완성한 발효 에센스다.
4 에스티 로더 마이크로 발효 에센스 마이크로 발효 영양소가 피부 보호막을 강화하고 자극을 완화하며 에너지 충전과 동시에 수분감을 전해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코리아나화장품, 수려한, 에스티 로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건성녀 6인의 이니스프리 ‘윈터 쿠션’ 사용기
▶ [뷰티신상] ‘내추럴 스타일’ 관리하는 여자로 거듭나기!
▶ 건조한 가을, 태연의 ‘아르간 보습’으로 완성
▶ [★ 다이어트] 허영지-박초롱-지민, 걸그룹 3인방 다이어트 비법
▶ 2014 가을 헤어 트렌드, 여배우를 보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