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성장기 튼살’에 대한 오해와 진실

2014-11-28 11:21:42

[조지윤 기자] 청소년기에 70% 이상이 경험하는 대표적인 피부 고민은 ‘튼살’이다.

청소년기에 생기는 튼살은 급격한 성장변화가 피부를 팽창시키면서 콜라겐을 생성하는 세포인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멈추게 하고 피부에 흉터를 남기게 된다. 주로 종아리나 허벅지, 엉덩이에 튼살이 발생해 교복을 입는 청소년들에게 고민을 점점 증폭시키고 있다.

이렇듯 청소년들이 튼살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에 효과적으로 튼살을 관리할 수 있도록 튼살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말끔히 정리해 효과적으로 튼살을 관리해보자.

1. 튼살 한번 생기면 다시 돌이킬 수 없나요? YES.

튼살은 급격한 체중변화로 피부의 진피층에 조직 손상을 일으켜 피부 수분의 불균형을 초래하며 살을 트게 만든다. 청소년의 절반이상이 경험하는 흔한 증상이지만 원인과 치료법이 명확하지 않고 한번 발생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기 어렵다.

하지만 튼살 전용 화장품을 발라 예방하고 대비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보습 및 탄력 개선을 통해 더욱 나빠지지 않도록 해주면 튼살이 확장되어가는 것을 멈출 수 있다.

2. 튼살은 유전인가요? YES.

튼살은 유전적인 요인으로 발생된다. 부모님이 튼살 생긴 경험이 있다면 본인에게도 생길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튼살이 생기기 전 미리 대비를 하는 것이 좋다.

3. 튼살 예방에는 한계가 있나요? No.

튼살을 관리하는 것을 일반적인 피부 미용 관리처럼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튼살은 피부진피층의 콜라겐이 파괴되어 나타나는 피부 질환의 일종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보습제품으로 예방관리를 하게 되면 한계가 있다.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튼살 전용 제품은 기본적으로 피부보습과 탄력증진 영양 공급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을 포함해 사용 단계별로 맞는 제품을 사용하면 튼살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다.

4. 튼살 전용 화장품 아무거나 바르는 것이 좋나요? No.

튼살 크림을 바르는 것은 좋지만 화학성분을 따져가며 바르는 것이 좋다. 화장품 화학성분 중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색소, PEG, 인공향 등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피해 튼살 전용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청소년들을 위한 튼살 전용 제품
10대 선호도 1위 프라젠트라 화이트 마크 시리즈


01. 프라젠트라 화이트마크 크림 피부 손상 개선용 특허 성분을 함유해 국소 부위 흔적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면서 멀티 나노 리포좀 기술을 통해 피부 속 깊숙이 침투하여 튼살을 완벽하게 케어한다.

02. 프라젠트라 화이트마크 로션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과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를 재생시켜 성장기시 발생할 수 있는 튼살을 예방한다. 여기에 발효 고보습 PGA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유지시켜주며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정리에도 효과적이다.

03. 프라젠트라 화이트마크 마사지젤 화장품 효능 및 안전성 평가 전문 엘리드 피부 과학 연구소에서 붓기 완화 효과를 임상 받은 제품으로 급격한 성장으로 손상되고 울퉁불퉁해진 피부 표면을 개선해준다. 또한 붓기 완화 및 쿨링 마사지를 통해 피부를 수축시켜 매끈하고 슬림한 종아리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프라젠트라)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한겨울에도 촉촉’ 수분 머금은 여배우피부 홈케어
▶ [뷰티신상] 11월 놓치면 안 될 아이템
▶ 주목해야할 겨울 뷰티 키워드 ‘코어(CORE)’
▶ 박신혜-강소라-심은경, 20’s 아이콘 메이크업 분석
▶ 2015 겨울, ‘3-팩’이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