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 다이어트] 박시연-서지혜-오지은, 부지런한 다이어트의 정석 공개

2014-12-19 11:14:29

[김희영 기자] 완벽한 변신이 필요하다면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자.

SNS에 성공적인 변신을 한 남녀 사진이 종종 올라온다. 외형적인 변신뿐 아니라 성격과 정신 건강 개선에도 효과를 얻었다는 글과 사진은 성형 광고가 아닌 다이어트 성공담이다.

다이어트는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도 있으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이다. 다가오는 새해를 기다리지 말고 꾸준한 다이어트를 진행하자. 잦은 연말 모임은 핑계가 될 뿐. 30분씩만 운동해도 과식을 해서 나온 뱃살을 충분히 관리할 수 있다.

배우 박시연, 서지혜, 오지은을 통해 부지런한 살 빼기의 정석을 소개한다.

조각 바디 박시연
“어떤 것을 먹는지 중요해요!”



TV조선 ‘최고의 결혼’에서 열연하고 있는 배우 박시연은 출산 이후에도 명품 조각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스타다.

박시연은 저칼로리 고단백질의 음식을 꾸준히 먹으며 식이요법을 조절하고 있다. 고구마, 두부, 브로콜리를 먹으며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또한 러닝과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통해 몸매 관리를 하고 있다.

단백질은 근육을 생성하는 주성분으로 몸을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탄수화물보다 지방 축적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닭 가슴살과 두부 등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한다. 하지만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간과 신장의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영양소의 비율을 조절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환상적 비율 몸매 서지혜
“평소 습관을 만들어줘요!”



SBS 드라마 ‘펀치’에 출연 중인 배우 서지혜는 탄력 있는 균형적인 몸매를 유지하며 연기 활동을 하고 있는 연예인이다.

서지혜는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두부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침과 저녁에는 두부와 두유를 섬취하고 평소 점심은 먹는 양의 절반을 섭취하고 있다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두부는 콩으로 만들어 칼슘이 풍부하다.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건강에도 좋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가 높은 편. 다이어트 대체 식품으로 적극 추천하는 식품이다.

베이비 페이스 오지은
“몸을 많이 움직여줘요!”



MBC 드라마 ‘소원을 말해봐’에서 한소원 역을 맡고 있는 배우 오지은은 베이비 페이스에 볼륨감 있는 몸매로 반전을 갖고 있는 배우다.

오지은은 방송에 출연해 예쁜 몸매를 만들 수 있는 요가를 직접 보여준 바 있다. 몸매 유지 비결로 요가를 추천하며 재즈 댄스,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을 즐겨 한다고 밝혔다. 주 5일 2시간씩 꾸준한 운동을 진행한다고.

운동은 다이어트에 있어서 절대 불변의 법칙으로 작용하고 있다. 평소 안 하던 습관을 버리기 힘들다면 TV를 보며 10분씩이라도 스트레칭을 해주자. 혈액순환을 돕고 지방의 움직임으로 좀 더 가벼운 몸을 만들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겟 잇! ‘멀티 틴트밤’ 활용백서
▶ [뷰티신상] 품격이 다른 신상 아이템
▶ 파우치 속 ‘윈터 잇 템’
▶ [★ 다이어트] 김아중-박민영-이영아, 동안 미모 유지하는 다이어트 노하우
▶ 건조한 겨울철, 촉촉한 피부 사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