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이종석-박서준, 완벽남들의 피부 관리법은?

2015-01-28 10:23:22

[김민서 기자] 최근 대세로 떠오른 남자 배우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여배우 못지않은 뽀송뽀송한 아기피부를 소유하고 있다는 것. 선한 눈매와 맑고 투명한 피부는 여성들의 보호본능을 자극하기 충분했다.

모든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이 있듯 깨끗하고 잡티 없는 건강한 ‘피부’ 바탕은 필수. 연예계 대표 피부미남 이종석, 박서준과 같은 피부로 거듭날 수 있는 그루밍 TIP을 제안한다.

First_기본에 충실하기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꾸기 위해서는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아무리 비싸고 좋은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해도 피부가 영양분을 받아들일 준비가 안됐다면 무용지물일 것.

따라서 평소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기본관리가 중요하다. 피부 속부터 촉촉한 수분을 채워주기 위해 매일 10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습관을 기르자. 이는 피부를 보다 윤기나게 만들어 준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피부 트러블이 생기면 적절한 대처법을 몰라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곤 하는데 트러블이 발생하면 손으로 절대 만지지 않고 트러블 전용 스팟 등을 사용해 진정 시켜주는 것이 좋다.

또 평소 비타민, 무기질 등이 함유된 과일과 채소를 자주 섭취하자. 키위, 딸기 등은 미백효과가 뛰어나며 브로콜리의 카로틴 성분은 피부 트러블을 방지한다.

Second_청결한 세안


지친 하루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면 가장 먼저 꼼꼼한 세안을 통해 피부를 청결하게 해주어야 한다.

우리 피부는 하루 종일 각종 미세먼지와 노폐물에 노출되어 많이 지쳐있는 상태. 올바른 세안을 통한 피부 휴식시간을 부여하자.

평소 선크림이나 남성용 BB크림을 사용한다면 2중세안 하는 것이 좋다. 먼저 클렌징 오일이나 크림을 이용해 1차 세안 해주자. 얼굴 전체를 가볍게 롤링하며 화장품 잔여물과 노폐물을 제거한다.

다음으로 자극 없는 순한 클렌징폼을 이용해 얼굴을 마사지하듯 문질러주고 미온수로 말끔하게 헹궈주면 된다. 이때 마무리로 차가운 물을 이용해 한 번 더 헹구면 피부 탄력 증대에 도움을 준다.

Third_꼼꼼한 기초관리


세안을 마쳤다면 내 피부에 꼭 맞는 화장품을 이용한 기초관리에 집중하자. 토너, 아이크림, 에센스, 로션 순서로 사용하면 되고 너무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자.

특히 토너와 에센스 사용은 필수다. 요즘과 같이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쉬워 트러블 등 각종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니 세안 후 곧바로 토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에센스를 선택할 때에는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동시에 공급해주는 올인원 제품이 편리하다. 토너 다음단계에서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펴 바른 뒤 가볍게 패팅하여 흡수시켜주면 된다.

만약 눈가, 입가 주름이나 탄력 잃은 피부가 고민이라면 아이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소량을 사용해 눈가, 입가 그리고 지치고 건조한 부위에 발라주면 된다.

피부미남을 위한 완벽한 뷰티 아이템은?


최근 BRTC(비알티씨)에서 새롭게 선보인 화장품 ‘옴므 타임 리버싱 제품이 화제다.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토너, 에센스, 아이크림으로 이루어져 있다.

피부를 탄탄하게 채워주는 인삼열매의 진생베리 성분이 거친 피부결을 부드럽게 가꾸어주고 푸석푸석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부여한다.

브랜드만의 독자적인 특허성분 함유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은 물론 장시간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사진출처: BRTC(비알티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