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 미인들의 스킨케어 노하우를 배워라

2015-01-31 14:40:19

[송은지 기자] 황정음, 한지민, 송지효 등 스타들의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뽀얀 광채피부는 늘 선망의 대상이다.

숨기고 싶은 잔주름과 모공까지 드러낸다는 초고화질 HD카메라 앞에서도 마냥 당당하기만 한 그들. 화장기가 있으나 없으나 맑고 투명함을 자랑하는 스타들의 피부는 타고나야만 하는 것일까.

정답은 ‘아니다’이다. 그들 역시 매일 꾸준히 반복되는 스킨케어로 피부 건강을 지켜나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스타들처럼 뽀얀 광채 피부로 거듭날 수 있는 노하우를 알아봤다.

▶ 연예인 피부 관리법 “스타들에게 직접 배우자”

≫ 송지효 피부 관리법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의 홍일점으로 활약하며 한국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송지효. 어려보이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그가 가장 신경쓰고 있는 것은 ‘꼼꼼한 클렌징’이었다.

피부 자극을 주지 않기 위해 세게 문지르지 않고 약하게 여러 번 문지르는 것이 포인트. 이후 적당의 스킨, 로션, 자외선차단제를 이용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며 스킨케어를 마무리한다고 한다.

≫ 황정음 피부 관리법


MBC 드라마 ‘킬미, 힐미’에서 민낯에 가까운 내추럴한 메이크업에도 굴욕 없는 황정음의 무결점 피부는 매번 화제다. 그의 피부 관리 비결은 마스크팩을 이용한 보습 케어다.

수시로 마스크팩을 얼굴에 붙여 피부가 메마를 틈을 주지 않는 것이 포인트. 또한 피부 트러블이 생기면 절대 손으로 건드리지 않음으로써 흔적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한다고 한다.

≫ 한지민 피부 관리법


SBS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한지민은 34세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뽐낸다. 그의 무결점 동안 피부 비결은 바로 ‘숙면’과 ‘수분케어’.

쉬는 시간마다 잠을 청해 피부 피로를 덜어주는 것은 물론 마스크팩, 수분크림 등을 이용한 보습케어 위주의 스킨케어를 해주는 것. 촬영이 없을 때는 메이크업 없이 자외선차단제와 기초 제품만을 발라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고 한다.

▶ 무결점 광채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노하우

노하우 1 피부 관리의 기본은 세안이다


전문가들은 입모아 무결점 광채 피부를 위한 첫 단계는 ‘꼼꼼하고 자극 없는 세안’이라 말한다. 손끝에 힘을 빼고 부드럽게 롤링하며 꼼꼼하게 세안할 것. 이때 세안용 모공 브러시를 함께 사용하면 한층 완벽한 세안이 가능하다.

01 키초 천연 미네랄 포밍클렌저(KICHO Natural Mineral Foaming Cleanser) 천연 계면활성제와 90%이상의 식물성분으로 제작해 피부 자극 없이 순하고 건강한 세안이 가능한 폼클렌저 02 키초 버블 모공 브러쉬(KICHO Bubble Pore Brush) 모공 속 묵은 각질까지 자극 없이 제거하는 모공 브러시로 자석이 내장되어 건조 및 관리가 용이하다 03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shu uemura ultime8 cleansing oil) 8가지 플로럴 아로마와 부드러운 캐시미어 질감으로 메이크업과 모공 속 불순물을 제거하는 클렌징 오일

노하우 2 피부 관리, 기본에 충실하라


많은 화장품을 바르는 데 집착하지 말 것. 피부 건강은 화장품의 가짓수로 결정되지 않는다. 어떤 화장품을 얼마나 꾸준히 바르는 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01 바닐라코 미스 워터&미스터 오일 페이셜 미스트(Banila Co. Miss Water&Mr Oil mist) 내추럴 미네랄 워터, 씨드오일 함유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안개분사 미스트 02 랑콤 어드밴스드 제니피끄(LANCOME Genifique Youth Activating Concentrate) 피부를 속부터 건강하게 하고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단백질 활성 세럼 03 키초 피토 내추럴 모이스처 크림(KICHO Phyto natural Moisture Cream) 특허 받은 7가지 내추럴 혼합물질과 발아콩 추출 식물성분이 끈적임 없이 피부에 깊은 영양감을 부여하는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수분 영양크림 04 이니스프리 그린티 슬리핑 팩(innisfree green tea sleeping pack) 생녹차수의 신선한 수분이 잠자는 동안 피부를 채워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크림
(사진출처: 키초(KICHO), 이니스프리, 랑콤, 바닐라코, 슈에무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