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스타처럼 촉촉한 부위별 피부 관리법

2015-01-29 11:46:12
[오아라 기자] 촉촉한 피부, 매끈한 보디, 섬섬옥수 예쁜 손까지.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스타는 모든 여성의 워너비.

추운 날씨에도 끄떡없이 촉촉하고 탱탱한 그녀들의 피부는 10점 만점의 10점을 주고 싶을 만큼 완벽하다.

얼굴, 손, 보디라인까지 스타처럼 생기 있고 촉촉한 겨울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1. FACE


365일 신경써야 하는 것이 클렌징. 특히 추운 겨울철엔 더 그렇다.

아침에는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세안을 해주고 저녁에는 전용 클렌저로 종일 축적된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하게 제거한 뒤 보습 성분이 함유된 크림 타입의 저자극 세안제를 통해 한번 더 세안해 주는 것이 좋다.

건조하면 더욱 더 도드라져 보이는 각질, 겨울철에는 각질 제거도 꾸준히 주기적으로 해줘야 한다. 피부 각질은 수분이 제대로 피부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 하므로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각질제거 후 피부는 모공의 탄력을 높여주고 영양을 전달하는 에센스나 앰플 사용 후에 수분 크림, 팩 등으로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PICK!!
세이어스 위치하젤 토너 로즈페탈: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가능. 가벼운 질감이지만 우수한 보습력으로 피부 및 모공의 노폐물이 깨끗하게 닦인다.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리쥬브네이팅 크림: 물 대신 사용한 대나무 수액과 아시아 보태니컬 성분들이 건강한 수분 및 보습의 지속력을 강화하는 촉촉한 수분 크림이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고농축 크림 타입으로 피부 자체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 피부에 활력을 제공한다.
이니스프리 올리브 리얼 에센셜 오일 EX: 크레타산 올리브의 풍부한 보습 성분과 비타민이 농축된 천연 유래 100% 보습 영양 오일로 가볍고 깊숙이 영양을 공급해주고 수분보호막을 강화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회복시켜 준다.

#2. Hand


여자에게 손은 얼굴 못지 않게 신경 써야 할 중요한 부분. 단정하고 곱게 정리된 손은 첫인상에서도 호감을 느끼게 한다.

제일 중요한 것은 청결한 손. 미지근한 물로 손을 자주, 깨끗하게 씻어주고 보습력이 뛰어난 핸드크림을 골고루 발라준다.

평소 손이 많이 건조하다면 핸드크림에 오일 한 방울 떨어뜨린 후 마사지를 해준 뒤 충분히 스며들게 하거나 자기 전 핸드팩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PICK!!
록시땅 시어버터 핸드크림: 록시땅 베스트 아이템으로 꼽히는 시어버터 핸드크림은 천연 보습성분인 시어 버터가 20% 함유되어 있어 손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허니, 스위트 아몬드 추출물, 글리세린, 마쉬멜로우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동시에 유연작용으로 보호 효과를 주며 아프리카산 꽃인 재스민과 일랑일랑의 산뜻한 향이 특징.
쏘내추럴 올 데이 핸즈 코팅 마스크 크림: 핸드 마스크와 크림이 하나로 된 제품으로 고농축 핸드 마스크 케어와 수분&보습 핸드크림 케어를 함께 도와주는 2-in-1 핸드 마스크 크림.

#3. Body


얼굴 피부에 비해 피지선이 상대적으로 적은 보디도 보습에 신경써야 한다.

거의 하루종일을 옷으로 가리고 있기 때문에 관리에 소홀할 수 밖에 없지만 보디 보습을 소홀히 하다가는 트러블까지 일으킬 수 있다.

일주일에 한 번 샤워 후 각질 제거제를 이용해 팔꿈치나 무릎 등의 각질을 없애주는 것도 좋다. 타월로 세게 문지르는 것은 피부를 자극시킬 수 있으니 부드러운 것을 사용할 것.

샤워 후 물기가 약간 남아 있는 상태에서 바디 로션이나 오일을 발라주면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사진출처: 세이어스,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록시땅, 쏘내추럴, 일리,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⑥] 차이나뷰티 신화를 말하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⑦] 중국 뷰티 아이콘, K-코스메틱의 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