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립 케어를 위한 팁 3가지 大 공개!

2015-03-05 15:19:56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입술은 생기 있고 촉촉하게 만들어줘야 한다. 아직 좋은 인연을 만나지 못 했다 하더라도 입술을 섹시하게 만들어보자. 붉은 입술과 올라간 입꼬리가 인연을 만들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열쇠가 될 수도 있다.

건조한 계절에는 입술 피부 자체가 약해지고 멜라닌 색소가 감소하면서 민감해지기 마련. 입술은 건조한 외부 환경과 자외선, 반복적인 메이크업에 견뎌내지 못하고 노화되고 벗겨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촉촉하고 예쁜 입술을 가지고 싶다면 입술 케어를 꼼꼼히 해주자. 입술에 침을 바르는 습관은 입술의 수분을 빼앗아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립 케어를 위한 3가지 팁 공개
각질 제거: 입술 각질 제거를 할 때 입술 팩, 립밤를 사용하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입술 케어 전용 각질 제거 제품을 사용하자. 스크럽 타입, 겔 타입, 젤 타입 모두 사용 가능하다.
주 1회 부드럽게 입술 각질을 제거하자.

각질을 제거하기 전 수건을 뜨거운 물에 적셔 입술 위에 올리거나 샤워 중 생긴 수증기로 입술 각질을 불린다. 그다음 입술 케어 제품을 바르자. 원을 그리며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입술 팩을 사용하면 입술을 부드럽게 하는 동시에 영양을 공급해주므로 붙이고 15~20분 뒤 팩을 떼 입술을 촉촉하게 관리하자. 립밤을 두껍게 바르는 방법 역시 입술 수분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립밤 선택 방법: 립밤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이다. 립밤은 색깔에 따라 청순하고 단아한 입술을 연출해주기도 하고 개성 있는 입술을 연출하기도 한다.

우선 립밤을 선택할 때 유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체크하자. 인공 향료, 색소, 파라핀과 같은 유해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사용하자.

립밤에 많이 사용되는 성분은 바세린, 호호바오일, 쉐어버터, 로즈오일, 히알루론산 등이 있는데 이 성분들은 건조한 입술에 수분을 보충해 거친 입술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선케어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입술 건조와 노화 현상을 방지해준다.

자신의 기호에 따라 제품 효능 및 특징을 보고 고르도록 하자. 립밤은 유색과 무색, 스틱형, 치약형, 케이스형, 에그형 등이 있다.

스틱형
스틱형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형태로 휴대하기 편리하고 신속하게 수분을 보충해준다.

케이스형

메이크업 후 핑크 컬러의 케이스형 립밤을 발라보자. 베네피트 베네 틴트 립밤은 로즈 레드 컬러에 향긋한 장미 향이 어우러져 좋은 안색을 만들어 준다. 단독으로 사용해도 되며 립밤과 함께 사용해도 좋다.

치약형

치약형은 보통 젤 타입의 립밤을 일컫는다. 낮에는 심층 수분 보충과 더불어 유분과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저녁에는 비타민 혹은 식물 에센스가 함유된 립밤을 사용해보자. 자기 전 입술에 두껍게 바른 후 랩으로 감싸주자. 10분 후 랩을 떼어내고 화장솜에 뜨거운 물을 묻혀 남은 잔여물을 제거하고 립밤을 바르면 입술이 더욱 촉촉해진다.

키엘 립밤은 특유의 스콸렌 성분과 피부 천연 유지 성분이 함유되어 흡수력이 좋다. 비타민 E와 알로에 에센스와 함께 사용할 경우 더욱 강력한 보습 및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

에그형

EOS 천연 유기농 립밤은 무색의 립밤이다. 에그형으로 되어 있어서 바르기 편리하다. 95% 유기농 성분과 고도의 항산화 비타민 E, 시어버터가 함유되어 입술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해준다.

입술 관리 팁
1) 일주일에 한 번씩 립 팩을 하자. 저녁 시간 립 보습 팩으로 건조한 피부를 케어해주자. 입술 마사지도 같이 해주자. 손끝으로 입술 중간 부위부터 전체적으로 마사지하고 윗입술부터 양옆으로 누른 후 아랫입술도 눌러주자. 여러 차례 반복할 경우 입술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2) 선 케어 기능이 함유된 립밤을 사용해 입술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자.

3) 선케어 기능이 함유된 립밤, 컬러가 있는 립밤을 사용할 경우 입술 부위도 깨끗하게 클렌징하자.

4) 다양한 컬러의 립 제품은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준다.

5) 립밤을 너무 자주 사용하지는 말 것. 안전하고 보습 효과가 탁월한 제품을 선택해 바르는 횟수를 줄이도록 하자. 바르기 전 티슈로 립밤을 닦아주면 먼지가 체내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장한일(张瀚一)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장한일 웨이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베이비 페이스 최강희-안소희 “피부 관리 어떻게 해?!”
▶ [뷰티 핫플레이스] 프라이빗한 뷰티 집합소 ‘코엑스몰’
▶ 빅스-2PM, 男아이돌 스타의 탐나는 피부
▶ 男 배우들의 마스크 팩 바라기
▶ 꽉찬 3월, 야근이 많은 직장女를 위한 뷰티백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