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연예인들처럼 하얀 밀가루 피부가 부럽다면?” 홈 미백 케어 노하우

2015-05-01 21:25:01

[송은지 기자] 밀가루를 빚어놓은 듯한 뽀얗고 하얀 피부는 여성들의 워너비다.

하얀 피부는 깨끗하고 순수해 보인다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여성스러움을 극대화시킨다. 그래서인지 많은 여성들은 하얀 피부를 갖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하얀 피부를 만들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라는 것을 기억하자다. 미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고가의 시술을 받는다 한들 비용이나 시간적인 이유로 중도 포기한다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기 어렵다.

큰 비용 지출 없이 하얀 피부를 갖고 싶다면 주목해 보자.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봤다.

방법 1 미백관리의 첫 단계, 세안


뽀얀 피부로 꺼듭나고 싶다면 세안을 소홀히 해선 안된다.

평소처럼 클렌징 오일과 폼클렌저를 사용해 이중세안을 하되 마무리 세안 방법에 약간의 변화를 주자. 깨끗한 물로 클렌저 잔여물을 깨끗하게 헹구어낸 다음 미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쌀뜨물이나 녹차를 우려낸 물로 마무리 세안을 해 볼 것.

쌀을 씻어내고 남은 쌀뜨물은 쌀이 지닌 미네랄과 비타민을 그대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화이트닝에 효과적이다. 또한 녹차 역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하얀 피부로 거듭나는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방법 2 미백 관리에 도움 되는 팩 사용하기


하얀 피부를 위해 무조건 미백 기능성 화장품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우유나 사과, 홍삼 등을 이용해 직접 천연 팩을 제작해 사용해 볼 것.

우유에 함유되어 있는 락토산이라는 성분은 미백과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화장솜에 우유를 충분히 묻힌 후 얼굴에 20분 정도 붙여놓았다가 제거하는 방법으로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꾸준히 팩을 해주자.

혹은 사과를 갈아 팩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다. 혹은 홍삼이나 홍삼진액에 밀가루, 꿀 등을 적당히 혼합하여 팩으로 사용하면 보습과 함께 미백에도 효과적이다.

STEP3 생활 습관을 변화시켜라


생활 습관은 피부 상태와 직결되는 요인이다. 아무리 미백 기능이 뛰어난 화장품을 사용해 관리해도 피부가 좋아지지 않는다면 생활 습관을 다시 한 번 체크하자.

우선 평소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하루 2리터 이상의 수분을 섭취할 것. 충분한 수면과 수분 섭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꾸어주는 것은 물론 환하게 얼굴빛을 밝히는 데도 효과적이다.

또한 항산화효과와 멜라닌 색소 생성을 방지하는 기능을 하는 비타민C를 많이 섭취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과일이나 야채, 영양제 등 다양한 방식으로 비타민C를 섭취하게 되면 칙칙한 피부톤은 자연스레 환해질 것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훈남’들이 써봤다! 아이소이 ‘퍼펙트 맨 올인원 에센스’
▶ ‘요즘 대세’ 천연계면활성제 샴푸가 뭐길래?

▶ ‘아이유 크림’ 등 아이돌 이름으로 유명세 떨친 뷰티 아이템은?
▶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내 피부 지키는 관리 TIP
▶ ‘방부제 피부’ 김희선과 김성령처럼 피부 나이 되돌리는 노하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