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2015년 최신 선 케어 트렌드

2015-05-27 20:34:38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선 케어의 계절이 돌아왔다. 고온다습한 기후에도 끄떡없는 여름철 피부 관리에 서서히 관심이 모이는 시기. 자외선을 완벽하게 방어하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1. 2015년 최신 선 케어 트렌드와 제품은 무엇이고 선 케어에 어떠한 도움을 줄까

선 케어는 과학과의 만남이다. 적외선 보호 라인 제품은 적외선 과학 기술로 개발되었다. 혁신적인 성분이 피부를 전면적으로 보호해준다.

일반적인 선 케어 제품의 주요 효능은 자외선 UVA/UVB의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것이다. 그러나 햇빛에 노출된 피부는 적외선과 자외선 이중 공격을 받는다.

적외선으로 인한 열방사는 피부 침투력이 자외선에 비해 높아 피부 깊숙이 침투한다. 피부 온도를 높일뿐더러 피부 표면의 수분을 증발시키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오히려 피부 건조와 색소 침착, 피부 노화 등 문제를 불러일으킨다.

2. 선 케어 기능이 있는 베이스 제품을 선 케어 전용 제품 대신으로 사용해도 될까

사용해도 된다. 베이스 제품을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된다. 선 케어 기능을 지닌 제품이면 선 케어 전용 제품 대신 사용할 수 있다.

프라미어의 주요 효능은 모공 축소와 피부결 보정이다. 사용 후 팩트를 덧바르는 게 좋다.

3. 선크림이 밀리는 현상을 방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크림만 사용할 경우에는 그러한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선크림을 바르기 전 사용한 에센스나 크림 등 유분기와 영양이 많은 제품이 피부에 완전히 흡수되지 않은 상태에서 선크림을 덧바르면 선크림이 때처럼 밀릴 수 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산뜻하고 가벼운 선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이다. 산뜻한데다 보습 효능이 있어 끈적이지 않고 밀리지 않는다.

4. 선 케어를 완벽하게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선 케어는 절대 게을리 해서는 안되는 부분이다. 외출 시 선크림은 필수품이고 가끔씩 햇빛을 가려주기 위해 긴 팔을 입는다. 여행갈 때 선 스프레이를 온 몸에 뿌려 보호막을 형성한다.

강력한 자외선 아래에서는 절대 수영을 하지 않으며 헤어 및 립 케어 제품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한다. 또한 아이 전용 선크림을 사용해 연약한 눈가 주위 피부를 보호한다.

5. 추천하는 선 케어 방법과 제품은 무엇인가


눈가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된 노화 방지 크림을 바른다. 피부 순환을 촉진시키며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의 항산화 능력을 높여준다. 낮에는 선 스프레이도 함께 사용한다.

강력한 선크림이라도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완벽히 막을 수 없다. 선크림 제품은 자외선을 차단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예방보다 보호가 더욱 중요하다. 바나나보트 선 스프레이를 추천한다. 대표적인 선 스프레이 제품이다. 물과 땀에 대한 저항성도 높으며 모공을 막지 않는다. 향료나 실리콘 오일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자외선 차단 지수도 높다. 바다로 가든 실외 운동을 하든 지속적인 선 케어 관리는 필수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아이유 ‘마음’ 음원차트 올킬! ‘피부’도 올킬!
▶ 천연 팩 활용 TIP “피부야 예뻐져라~”
▶ ‘프로듀사’ 아이유 립스틱, 관심 폭주!
▶ ‘러블리 vs 도도’ 화제의 한예슬 메이크업 분석
▶ 멈추지 않는 자연주의 신화, 네이처리퍼블릭의 네버 엔딩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