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씨스타-소녀시대-아이유’ 무결점 아이돌 피부 따라잡기 How to?

2015-07-03 11:12:20

[송은지 기자] 메이크업 후는 물론 메이크업 전까지 완벽한 아이돌들의 피부는 여성들의 ‘워너비’로 손꼽힌다.

아이돌들은 어떻게 피부를 케어하기에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일까. 화려한 무대 위 아이돌들처럼 완벽한 피부를 꿈꾼다면 주목해 보자.

아이돌 못지 않은 무결점 피부로 거듭날 수 있는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노하우를 소개한다.

▶ 민낯마저 우월한 아이돌들


아이돌들의 민낯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곳은 공항이다. 그러다보니 공항패션만큼 아이돌들의 수수한 민낯 역시 화제가 되곤 한다.

선글라스를 꼈어도 가려지지 않는 무결점 피부를 뽐내는 아이돌들. 그들처럼 완벽한 피부로 거듭나고 싶다면 ‘기본’에 충실한 스킨케어를 결코 소홀히 하지 말자.

▷ 아이돌처럼 무결점 민낯으로 거듭나는 스킨케어 노하우


STEP 1
세안

깨끗한 민낯으로 거듭나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세안’이다. 외출 후 클렌징 오일과 클렌징폼 등을 이용해 피부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자.

STEP 2 보습케어
세안 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순한 스킨케어 제품을 이용해 영양을 공급하자. 이때 피부 부담을 줄이기 위해 스킨케어 제품은 2~3가지만 사용할 것. 화장품 가짓수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라놀린 성분이 함유된 양유크림처럼 피부 친화적이면서도 복합적인 케어가 가능한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다.

STEP 3 스페셜 케어
완벽한 피부를 꿈꾼다면 일주일에 1~2회 정도 특별한 관리를 병행하자.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특별한 관리로는 마스크팩이 대표적. 15~20분 정도 마스크팩을 붙였다 떼어내는 것 만으로도 피부에 집중적인 영양 공급이 가능해진다.


01 메이크업은 물론 피부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shu uemura Ultimate Cleansing Oil) 02 순한 라놀린 성분에 멀티 비타민이라 불리는 8가지 베리를 더해 간편하지만 복합적인 케어가 가능한 키초 양유크림-라놀린 & 8베리(KICHO SHEEP OIL CREAM-Lanolin & 8berry) 03 피테라 성분을 흠뻑 적신 부드러운 솜 재질의 마스크팩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SK-2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SK-2 Facial Treatment Mask)

▶ 흐트러짐 없는 아이돌 메이크업


아이돌들의 피부 메이크업은 시간이 지나도 완벽하다. 전문가의 손길로 완성된 탄탄한 메이크업과 잦은 수정 덕분이다.

집에서 메이크업을 해도 아이돌들처럼 흐트러짐 없이 완벽한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하고 싶다면 기본에 충실하자. 기본기는 탄탄하게, 커버는 최대한 얇게 마무리해야 아이돌 못지 않은 탄탄한 피부 메이크업이 연출된다.

▷ 무결점 아이돌 피부 메이크업 따라하기


STEP 1 자외선차단제 사용
피부 메이크업의 첫 단계는 자외선차단제 사용이다. 자외선차단제를 메이크업 전 사용해야 피부 건강은 물론 번들거림을 줄여 장시간 탄탄한 피부 표현이 유지된다는 것을 기억하자.

STEP 2 얇고 가벼운 피부 커버
톤 보정에 초점을 맞추어 최대한 가볍게 피부 메이크업을 진행하자.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최대한 얇게 발라줄 것. 파운데이션으로 가려지지 않는 부분은 컨실러를 소량 사용해 커버하면 된다.

STEP 3 유분기 케어
시간이 지나도 탄탄한 피부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유분기를 케어해야 한다.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서 투명한 루스 파우더를 가볍게 덧발라줄 것. 수정 메이크업이 필요한 경우 미용티슈로 유분기를 가볍게 제거한 후 파우더 혹은 파운데이션을 발라주자.


01 강력한 자외선차단 효과는 물론 식물성 플라센타와 특허받은 7가지 내추럴 혼합물질이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자외선차단제 키초 울트라 모이스처라이징 선크림(KICHO Ultra Moisturizing Suncream, SPF50+++/PA+++) 02 가벼운 텍스처로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마에스트로 퓨전 메이크업(GIORGIO ARMANI MAESTRO FUSION MAKE UP SPF 15) 03 미세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투명한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랑콤 블랑 엑스퍼트 루스 파우더(LANCOME Blanc Expert Loose Powder)
(사진출처: 키초, 조르지오 아르마니, 랑콤, SK-2, 슈에무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스타들의 나이트 케어 “마스크팩 하세요~”
▶ “더 마셔도 될까?” 커피와 피부의 상관관계
▶ 솔직한 4개 브랜드숍 ‘알로에 수딩젤’ 품평기
▶ [뷰티신상] 여름 휴가 대비 풀세트
▶ 男女 스타들의 마스크팩 인증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