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효과적인 피부 속 독소 배출 방법

2015-07-03 16:55:33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체내에는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노폐물과 독소가 쌓인다. 건강을 위협하고 피부 노화를 불러오는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1. 피부 관리실 기계에서 나오는 검정색 물질은 무엇일까

피부관리실에서 사용하는 독소 배출용 밤(balm)과 피부 관리실 기계에서 나오는 검정색 물질은 무엇일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독소 배출용 밤의 성분에 대해 궁금증을 드러내는 사람들이 많다.

피부 관리실에서 사용하는 모든 제품은 피부 관리실 전용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과는 큰 차이가 있다. 피부 관리실 기계가 주이고 밤 제품이 보조 역할을 한다.

과학 기술을 적용한 기계는 얼굴 속 독소 및 얼굴 표면 모공에 쌓인 피지를 제거한다. 밤의 성분은 각기 달라 확인하기 어렵다. 정확한 방법으로 좋은 제품을 사용한다면 피부를 상하게 하지 않는다.

2. 독소 배출에 좋다는 차를 마시는 게 효과적일까

독소를 쌓이게 한 후 뒤늦게 관리를 하지 말자. 식습관부터 고쳐야 한다.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너무 달거나 짠 음식은 먹지 말자. 음료수를 끊는 것도 좋다. 물과 신선한 채소과일 주스를 먹는 게 가장 좋다. 마지막으로 잘 쉬고 적당한 운동을 하면 된다.

독소 배출을 돕기 위해 효소를 섭취하는 것도 좋다. 또한 독소 배출에 좋다는 차가 설사를 유발하지 않는지 확인해보자.

3. 일상적인 각질 제거가 피부 속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줄까


각질 제거는 양면성을 띠고 있다. 모공이 넓은 지성 피부는 각질 제거를 하는 게 좋지만 비교적 얇은 건성 피부의 경우 하지 않는 게 좋다.

각질 제거의 주요 효능은 피부의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쌓인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다. 각질 제거가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과학적인 근거가 없다. 각질 제거는 독소 배출과 상관이 없기 때문이다. 각질 제거는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다.

4. 최근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해독 주스는 정말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될까


의견 표명을 일단 보류한다. 건강하고 효과적인 독소 배출 방식은 자신의 체질에 맞게 순서대로 진행해야 한다.

과학적인 근거에 따르면 매주 하루 동안 단식하고 물만 섭취하면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독소 배출 방식에 대한 의견이 다양하다. 중요한 것은 트렌드가 아닌 신체 기능에 맞춰야 한다는 것이다.

5. 잘 붓는 사람은 독소 배출이 잘 안 되는 사람일까

효소가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것은 사실이다. 인체 중 독소가 가장 많이 쌓이는 부위가 바로 장이다.

피부가 붓는 이유는 인체 대사 속도가 느려져 섭취한 설탕이나 소금 등이 잘 분해되지 않기 때문이다. 자주 붓는다면 음식 습관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기름이나 소금, 설탕 섭취량을 대폭 줄이고 효소를 활용한다면 좋아질 것이다.

6. 시중에 파는 발 시트는 독소 배출에 효과적일까

과학적인 근거가 없는 얘기다. 발 시트의 주요 효능은 살균과 습기 제거다. 시중에서 파는 발 시트는 한약 성분이 많아 흡착 효과가 뛰어나다.

발바닥에 붙인 뒤 시트가 까맣게 변하는 것은 피부 자체에서 나온 배설물 때문이다. 예로 땀과 습기 등이 발 시트와 반응하여 시트 컬러가 바뀌는 것이다.

7. 장기간 변비를 앓고 있는 사람은 장에 독소가 많이 쌓인 것일까


장기간 변비가 앓고 있다면 장운동이 저하되었기 때문이다. 이는 생활 습관과도 연관이 있다. 수면이 부족하면 인체 내분비가 혼란이 와서 신진대사가 느려진다. 이로 인하여 체내 독소가 많이 쌓인다.

아침에 따뜻한 꿀물을 마시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자.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고 고지방 식품의 섭취를 줄이자.

꾸준한 운동과 함께 요거트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장 속 유산균 증가에 도움을 준다. 효소를 섭취하면 변비에 효과적이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아이유 화장품 파우치 속 시크릿 아이템이 궁금해?
▶ ‘프로듀사’ 신디의 붉고 촉촉한 입술, 아이유 립스틱이 궁금해!
▶ [리얼체험] 20살 새내기가 체험한 ‘아이소이 아이유 팩트’
▶ ‘프로듀사’ 신디의 반격, 그 장면 속 아이유 화장품 어디꺼?
▶ ‘프로듀사’ 아이유-공효진, 메이크업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