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건강과 몸매를 한 번에! ‘폴댄스’로 군살 없애기!

2015-08-26 17:45:34

[최우진 기자] 최근 다이어트 트렌드에 신선함을 불러 일으키는 ‘폴댄스’.

올림픽 종목 채택 여부를 논의 중인 화제의 스포츠로 화려함과 뛰어난 운동신경이 필요하다. 특히 상체 감량 및 히프 업에도 효과적이어서 신체 전반 근력 발달과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폴댄스 15분 운동 효과가 러닝머신 1시간 효과와 맞먹어 폴댄스를 시도하려는 여성들이 증가하는 추세.

또한 봉과의 마찰에 의해 셀룰라이트 지방 성분을 태워주는 효과로 탄력 있는 몸매 유지에 도움을 준다. 자세에 따라 중력을 역행하기도 해 리프팅 효과까지 있는 폴댄스는 연예계에서도 핫한 운동으로 떠오르고 있다. 평소 폴댄스로 몸매 가꾸기를 하는 가인, 차예련을 통해 동작을 알아보고 피부 탄력 및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소개한다.

>> 가인, 폴댄스로 피어난 고혹미


작지만 고혹미 넘치는 매력을 지닌 가인은 2집 ‘피어나’에서 폴댄스를 배웠다고 밝혔다. 보기에는 아름답지만 배우는 과정에서 여러 군데 멍이 생기고 쓸리기도 해서 많은 고생을 했다던 가인은 폴댄스가 완벽한 몸매 가꾸기에 도움을 줬다고 전했다.

가인이 로엔TV를 통해 공개한 폴댄스 동작 중 ‘에어워크’는 신체 근력을 키워준다. 공중 워킹 동작으로 걸으면서 온몸이 긴장을 하기 때문에 전체 근육을 쓸 수 있는 동작이다. 특히 온 몸을 지탱하는 팔과 공중 워킹으로 허벅지 근육 운동에 효과적이다.

>> 차예련, 폴댄스로 가꾼 슬림 몸매


영화 ‘퇴마: 무녀굴’에 출연한 차예련은 과거 영화 ‘여배우는 너무해’에서 주인공 나비 역을 맡아 수준급 폴댄스를 선보였다. 그는 폴댄스 장면을 위해 단기간에 배웠으며 맨 살로 하기 때문에 허벅지와 발등 전체에 피멍이 들 정도로 열심히 연습했다고 밝혔다.

차예련이 선보인 폴댄스 중 한 동작인 ‘사이드 싯(앉기 동작)’. 두 다리 사이에 봉을 끼워 허벅지 안쪽으로 중심을 잡는 후 복부, 다리, 팔 끝까지 힘이 가해 버티는 동작이다. 오직 근력만을 위해 버텨야 하기 때문에 팔, 복근, 하체 근육을 키워주는 자세다.

>> 폴댄서 김민서가 말하는 ‘폴댄스’의 효능



폴댄서 김민서씨는 “폴댄스는 전신을 모두 사용하면서 근력과 유연성을 함께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선호하는 운동이다. 또한 동시에 유산소 운동까지 병행할 수 있어 몸매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또한 "난이도 있는 동작을 성공시킬 때마다 성취감과 자신감도 상승시킬 수 있어 연예인들이 특히 많이 하고 있는 운동 분야 중 하나다”며 폴댄스의 효능을 전했다.




>> 다이어트 및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뷰티 아이템


폴댄스는 기본적으로 체중 감량을 한 뒤 시도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폴댄스와 함께 섭취하면 체중 및 피부 탄력을 케어할 수 있는 이너 뷰티 제품들을 소개한다.

뱃살도 잡고 탱탱한 피부까지 가꾸려면 1 유스랩 ‘판도라 다이어트’가 제격. 다이어트 시 고민되는 피부 탄력을 함께 잡아주며 피부 속을 영양으로 채워준다. 또한 주름 및 수분 충전을 도와주며 비타민 5종까지 함유돼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트러블성 피부를 케어해 매끈한 피부로 거듭나길 원한다면 2 멜비타 ‘스킨임퍼펙션앰플’을 시도해보자. 7가지 식물 성분 추출물을 블렌딩한 앰플로 환절기 피부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는 10대 혹은 성인에게 적합하다.

콜라겐으로 피부 속부터 근본적으로 되살아나는 촉촉한 피부를 위해 먹는 화장품 3 유스랩 ‘에버콜라겐 UV케어’를 섭취해보자. 피부 보습뿐만 아니라 자외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로엔TV 캡처, ‘여배우는 너무해’ 메이킹 영상, 유스랩, 멜비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아이소이, 로즈세럼 뒤잇는 로즈토닉 출시!
▶ [뷰티신상] 커리어우먼을 위한 간편, 신속 아이템
▶ ‘국민 여동생’처럼 탱탱한 피부 가꾸기
▶ [스타뷰티 줌인] 이민정-성유리-유진, 스타일에 맞춘 ‘이미지 메이크업’
▶ ‘극성수기’ 서머 바캉스! 파우치 속 잇(It)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