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미국 남성 스킨케어의 특징과 트렌드

2015-08-31 18:13:03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남성 그루밍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져 간다. 코스메틱 산업이 가장 크고 활발한 나라 미국의 남성 그루밍은 지금 과연 어떤 모습일까.

1. 미국 남성 스킨케어 특징은 무엇일까

미국 남성 스킨케어의 특징은 심플하고 산뜻함이다. 따라서 스킨 토너 제품을 선호하며 로션은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뿐만 아니라 미국 남성은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남성들과 달리 선 케어와 미백을 중요시 여기지 않는다. 또 샤워 시 헤어와 보디, 얼굴까지 한 번에 세정 가능한 올인원 제품을 주로 사용한다.

한편 남성을 위한 향수 종류가 다양하다는 특징도 있다. 최근에는 중성적인 향이 인기이며 운동을 즐기는 남성은 향수 대신 데오드란트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2. 미국 남성 화장품의 장점은 무엇일까


남성 고유의 피부 특성과 타입을 고려해 제작된 제품이 무척 많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남성 전용 피부 테스트, 스파, 맞춤 화장품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이외에도 다양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누구나 자신의 수준에 맞는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3. 아시아 남성과 미국 남성의 피부는 서로 어떤 차이가 있을까


아시아 남성은 대체적으로 지성 피부며 피지 분비가 왕성하다. 모공은 넓고 트러블도 쉽게 생긴다. 피부 톤은 어두운 편이다.

미국 남성은 각질층이 비교적 두껍고 건성이다. 따라서 주름이 쉽게 생긴다. 피부 보습 케어 부족으로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이 많다.

4. 아시아 남성이 미국 화장품을 사용해도 괜찮을까

아시아인들의 전형적인 음식 습관을 가지고 있는가. 또는 미백 및 선 케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미국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신상] 커리어우먼을 위한 간편, 신속 아이템
▶ [#스타 #헤어] 유아인-박재범-여진구, 스크린 속 트렌디 헤어스타일
▶ [스타뷰티 줌인] 이민정-성유리-유진, 스타일에 맞춘 ‘이미지 메이크업’
▶ [뷰티신상] 피부 회복 시즌 가을 대비 NEW 아이템
▶ 가을맞이 브라운 메이크업 HOW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