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떴다 하면 완판, 홈쇼핑 초 대박 인기 화장품!

2015-08-28 16:11:07

[송화정 기자] 백화점도 쇼핑몰도 불황에 갇혀 있는 요즘, 홈쇼핑만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이유는 뭘까? 많은 역사와 오랜 유통 채널에 속하지만 새로운 소비자와 시장이 생겨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홈쇼핑의 메인 타깃인 주부층뿐만 아니라 20대 미혼 여성, 그리고 남성들까지 홈쇼핑 매니아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가장 많은 판매율을 보이는 것은 바로 화장품이다. 특히 신상품 론칭 채널로도 홈쇼핑을 이용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아미코스메틱의 더마 테크놀로지 BRTC(비알티씨)와 배우 하지원이 친자연주의 화장품을 표방한 브랜드 J.ONE(제이원)이 대표적인 예이다.

2014년 12월부터 홈앤쇼핑을 통해 22차례에 걸쳐 ‘바이탈라이저 화이트닝 슬리핑 팩’ 방송을 진행한 BRTC와 6월 일명 ‘하지원 코르셋 펙’이라고도 불리는 젤리팩 리프팅 앰플을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홈쇼핑 매진 사례를 기록한 J.ONE.

새로운 신기록 행진을 주도해 업계의 큰 관심을 끌고 있는 브랜드들의 인기 상품들을 분석해보았다.

◆ BRTC ‘프리미엄 바이탈라이저 화이트닝 앰플팩’ ◆


‘비타민 수면팩’이라는 애칭으로 누적 판매 수량 40만 개를 달성한 시즌 1 제품에 디자인과 성분을 업그레이드해 출시된 ‘비타민 앰플팩’은 고급 고급 에스테틱 살롱에서 사용되는 고농축 비타민 앰플 베이스 16병을 한 통에 담았으며, 독자적인 비타민 특허성분 함유와 총 21가지 BRTC 최다 임상실험을 마쳐 그 효능과 안정성을 입증받은 제품이다.

젤라틴 캡슐 안에 비타민 E 성분과 보습력을 지속시켜 주는 피토스쿠알란 성분을 담아 유효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하여 피부에 전달하는 것이 특징으로, 마일드한 포뮬라가 피부 상태에 따라 매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19일 출시 이후 벌써부터 후기 포스팅이 200개 넘게 올라오면서 새로운 베스트셀러 제품으로의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는 ‘비타민 앰플팩’은 8월30일 오후13시45분 NS 홈쇼핑에서 첫 론칭될 예정으로 총 18종의 최다 구성으로 홈쇼핑 화장품 수면팩의 새로운 판매 신화를 써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 J.ONE ‘젤리팩’ ◆


‘하지원이 제안하는 최고의 화장품’ 친자연주의 화장품인 J.ONE(제이원)의 ‘젤리팩’이 롯데홈쇼핑 단독 론칭 방송에서 화제를 모으며 방송을 시작한 지 50여 분 만에 8000세트가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하지원의 코르셋 팩이라 불리는 ‘젤리팩(Jelly Pack)’은 고농축 리프팅 앰플 형태의 바르는 팩으로, 다량의 수분과 고농축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바르는 순간 즉각적인 영양 공급으로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펌핑형의 용기로 제작되었으며 마치 코르셋을 입은 것처럼 피부를 쫀쫀하게 잡아준다고 하여 하지원이 붙인 애칭인 ‘코르셋 팩’으로 유명한 제품이다.

한편 피부 미인 하지원의 시크릿 뷰티 아이템으로 알려지면서 큰 화제를 모았던 제이원의 ‘젤리팩’은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젤리쿠션’ 론칭에 앞서 배우 하지원과 고객들의 뷰티 토크 시간을 마련하는 등 또 한번 홈쇼핑 신기록 행진을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출처: BRTC, J.ONE)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아이소이, 로즈세럼 뒤잇는 로즈토닉 출시!
▶ 무도 가요제 아이유, 완벽 꿀피부 따라잡기 1,2,3
▶ 김희애-전지현, 연예계 ★들의 꿀피부가 탐난다면?
▶ 무도 가요제 아이유, 뽀얀 피부 비법은?
▶ 무도 가요제 아이유, 완벽 피부 비밀은 비비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