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강소라-박신혜-하연수, 90년생 여배우의 피부관리법

2015-10-07 15:51:48

[최우진 기자] 연예계 독보적인 미모를 자랑하는 90년생 여배우.

그 중 연기력만큼이나 아름다운 외모로 남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강소라, 박신혜, 하연수는 90년생 배우의 상징이라고 말할 수 있다. 강소라는 건강미 넘치는 몸매 라인과 피부, 박신혜는 청순한 사슴 같은 외모를 지녔으며 하연수는 아껴주고 싶은 귀여움이 포인트다.

매력 포인트는 각각 다르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한결 같은 촉촉한 광채 피부. 최근 핫한 90년생 3인방처럼 무결점 피부를 가꿀 수 있는 노하우와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 강소라 ‘가을철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자’


군살 하나 없는 몸매로 여성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배우 강소라. 환상적인 비율, 뚜렷한 이목구비, 탱탱한 피부 등 아름다움의 요소를 모두 가진 강소라는 그 중에서도 탱탱한 피부가 포인트다. 탱탱하면서도 백옥피부를 만들기 위해 가을철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점을 잊지 말자.

얼굴에 기미와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는 사람들의 생각, ‘자외선차단제는 여름용’. 선선한 바람이 불어 체감 온도가 내려갔다고 해도 가을볕으로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흔하다. 가을에는 특히 상대적으로 자외선 지수가 여름보다 낮아 순한 제품을 사용하는 점이 중요하다.

>> 박신혜 ‘주름 케어에 탁월한 아이크림’


‘청순함의 끝’, 배우 박신혜는 남성들이 뽑은 이상형 순위에 언제나 상위권이다. 그가 이토록 인기 많은 이유는 아름다운 외모뿐만 아니라 멀리서도 빛나는 촉촉한 피부. 특히 웃을 때 환한 미소가 아름다운 그는 초근접 촬영에도 주름 하나 없는 눈가를 갖고 있다. 촉촉한 사슴 눈망울을 지닌 박신혜처럼 케어하기 위해 아이크림으로 눈가 관리가 필수다.

눈가에서 세월이 느껴지는 주원인은 ‘표정주름’. 주름이 깊게 새겨지기 전에 미리 아이크림으로 케어해야 한다. 특히 아이크림은 눈가 주름뿐만 아니라 눈밑 다크서클 및 피부톤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데일리 케어로 적합하다. 더불어 눈가 이외에도 팔자주름과 목 주름 관리에도 효과적이기에 전반적인 얼굴 주름을 잡을 수 있다.

>> 하연수 ‘저자극 클렌징으로 맑은 피부 만들기’


최근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 출연한 하연수. 청순한 외모에 어울리는 시원한 미소가 트레이드 마크인 그는 ‘꼬부기’라는 수식어를 가진 배우다. ‘아기 피부’ 하연수처럼 맑은 피부를 가꾸기 위해 클렌징 제품 선택이 관건.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저자극 클렌징 제품으로 피부를 순하게 관리하자.

세안은 많은 여성들이 간과하기 쉬운 부분으로 피부 관리 첫 단계인 세안만 효과적으로 한다면 하연수와 같은 피부를 지닐 수 있다. 특히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점이 포인트. 저자극 제품을 이용해 모공 속까지 꼼꼼한 이중 세안을 한다면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무결점 동안 피부로 가꿔줄 뷰티 아이템


같은 자외선 차단제, 아이크림, 클렌징, 마스크라도 제품에 따라 효과가 다른 법.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무결점 동안 피부로 가꿔줄 뷰티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간편한 사용, 다기능성, 저자극 제품들로 피부 불순물을 제거해주고 보호막을 만들어보자.

1 천유화장품 클레오미 ‘덩키 리얼밀크오일 마스크’
당나귀밀크와 오일이 함유된 탄력 집중 마스크. 건성피부와 지성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춰 최적의 피부 컨디션으로 가꿔준다. 더불어 미백과 주름을 잡아주는 효과까지 있는 이중 기능성으로 민감한 피부도 순하게 변화시켜준다.

2 A.H.C ‘내추럴 비타 선스틱 SPF50+’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으로 백탁현상 없이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는 점이 장점.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식물성 추출물 180여개를 함유한 핑거프리, 워터프루프 기능이 장착돼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

3 마몽드 ‘에이지 컨트롤 파워 아이크림’
눈가의 3대 요소인 눈가 탄력, 주름, 다크서클을 동시에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3in1 안티에이징 아이크림. 동백의 EGCG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보호막을 형성, 노화를 케어해주며 아티초크 추출물이 피부 탄력을 깨워 에너지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4 천유화장품 클레오미 ‘덩키 스노위 폼클렌징’
피부 수분 유지를 위한 최적의 클렌저로 과량의 보습제가 피부 수분을 지켜준다.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이 당나귀우유처럼 부드러운 세안을 가능케한다. 또한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고 당나귀 오일과 우유 성분이 피부에 고영양을 공급해준다.
(사진출처: 천유화장품 클레오미, A.H.C, 마몽드,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한가위 메이크업은 이렇게!
▶ [뷰티이벤트] 10월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쇼핑 찬스
▶ 연기돌이 대세! 임시완-디오-이준의 퍼펙트 피부
▶ [20th BIFF] 레드카펫 여배우들의 트렌드 립 메이크업 스타일
▶ 태연-송지효-박보영, 모태미녀들이 밝히는 피부 케어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