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동물에서 유래된 성분의 신비한 뷰티 효능

2015-10-08 16:40:58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대자연 속 동물들에게는 과연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이번 주에는 우리의 피부 문제를 해결해주는 유익한 동물들과 그들이 지닌 성분에 대해 알아보자.

1. 피부 세포 노화 방지와 주름 개선, 뱀독

뱀독의 주성분은 단백질이며 이는 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 증진 효과가 있다. 그러나 자칫 피부에 자극을 줄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과학적인 방법으로 추출 및 사용해야만 한다.

추천할 만한 제품으로 뱀독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 팩을 추천한다. 피부 세포 노화를 막는데 큰 도움을 준다.

2. 세포 재생과 잡티 및 여드름 제거, 달팽이

달팽이의 점액은 피부 회복에 탁월하다. 그만큼 손상된 부위에 달팽이 점액을 바르면 흉터나 상처를 빨리 없애주며 새살을 촉진시킨다.

뿐만 아니라 달팽이 점액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은 세포 재생 효과를 발휘한다. 따라서 피부 탄력을 높여주며 노화 개선에 뛰어나다.

3. 면역 능력 강화와 독소 흡입, 게

게의 껍데기에 들어 있는 키토산 성분은 장의 활동성과 면역력 향상, 독소 흡입, 피부 미용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주름 개선과 보습 및 노화 방지, 생선

생선 알에 함유된 성분은 세포 활성화 및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따라서 탄력, 잔주름, 피부 결 등 개선에 뛰어나며 탱탱한 동안 피부 완성에 도움을 준다.

5. 기타


이외에도 굴 껍질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 아스타잔틴이 함유되어 있다. 그만큼 한층 젊고 건강한 미모 완성에 큰 효과를 발휘한다.

양은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다. 또한 양의 태반은 여성의 피부에 매끄럽고 촉촉함을 선사하는 성분인 동시에 세포 활성화 기능으로 기미를 제거하여 피부 톤을 밝게 해준다.

사람과 가장 유사한 지방 성분을 가진 말의 기름인 마유도 피부에 유익하다. 높은 피부 침투력으로 뛰어난 보습 및 탄력 효과를 자랑한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신상] 내 피부에 ‘산소’ 공급
▶ [뷰티이벤트] 10월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쇼핑 찬스
▶ [20th BIFF] 레드카펫 여배우들의 트렌드 립 메이크업 스타일
▶ [스타뷰티 줌인] 홍진영-서현-혜림, 女가수들의 ‘가을 메이크업’ 스타일
▶ [20th BIFF] 레드카펫 위 여배우들의 헤어스타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