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모델처럼 돋보이는 레드 립 메이크업

2015-11-27 16:44:01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레드 립’만큼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도 꾸준한 사랑은 받는 메이크업 스타일링이 또 있을까.

아래의 제시들은 보다 완성도 높은 레드 립 표현을 위한 알짜 팁들이다. 참고하여 이번 겨울 도발적이면서도 섹시한 매력 발산해야 할 때 요긴하게 활용해보자.

매력적인 레드립, 보습에 우선 신경 쓸 것

겨울철에는 입술이 부르트고 각질이 일어나며 주름이 생기기 쉽다. 그러나 이는 효과적인 립 메이크업 완성에 있어 매우 심각한 장애가 된다.

따라서 본격적인 립 메이크업에 앞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어주자. 이로써 입술 본래의 색깔을 더 선명하고 매력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동시에 립 제품의 발색력도 함께 상승되기 때문이다.

완성도 높은 레드 립 연출을 위한 노하우

완성도 높은 레드 립 연출을 원하는가. 그렇다면 우선 발색력이 선명한 레드 컬러 립스틱을 구비하자.

나아가 제품 사용시 입술 라인부터 또렷하게 잡아줄 것. 이때 컨실러를 사용하여 입술의 경계선을 없앤 다음 립 라인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면 입술 주름을 가려주고 고른 컬러 표현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또한 립 전용 브러쉬를 사용해 제품을 입술 중앙에서부터 발라 전체로 퍼져나가듯 채워주자. 뿐만 아니라 이를 휴지로 가볍게 닦아낸 후 다시 한 번 덧발라주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한층 높게 상승시킬 수 있다.

마무리는 립 라이너를 사용해 입술의 라인을 자연스럽게 정돈해주고 볼륨감을 부여해주면 된다.

이외 유용한 레드 립 연출 팁


이외에도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립글로스를 활용해도 좋다. 보습 에센스 성분의 함유로 입술에 수분을 공급해주어 오래도록 촉촉하고 매력적인 립을 완성하는데 무척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잡지 화보나 TV 광고 속의 모델들처럼 돋보이는 레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싶다면 밝고 환한 미소를 지어야 한다. 이렇듯 자신감 넘치는 미소는 매력적인 분위기를 한층 배가시킬 것이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신상] 연말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콜렉션
▶ [뷰티이벤트] 추운 겨울, 사랑 가득한 프로모션
▶ 김효진-윤아, ‘센스 UP!’ 공항 패션뷰티 스타일
▶ [뷰티신상] 여성스러운 미(美)를 살려줄 아이템
▶ [#스타 #헤어] 김혜수-가인-김나영, 각양각색 숏컷의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