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스타들의 ‘#팩증샷’열풍 “마스크팩의 매력은?”

2016-02-05 16:34:10

[송은지 기자] ‘#팩증샷’은 최근 SNS에서 가장 핫 한 해시태그다.

‘팩증샷’은 마스크팩과 인증샷이 결합된 신조어로 마스크팩을 부착한 채 찍은 셀카를 의미한다. 나이, 성별, 국적 관계없이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남자, 여자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팩증샷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스타들마저 푹 빠져버리게 만든 마스크팩의 매력은 무엇일까. 공개와 동시에 큰 이슈가 된 스타들의 팩증샷과 함께 헤어 나올 수 없는 마스크팩의 매력을 살펴봤다.

‘#팩증샷’ 인증한 스타들은 누구일까?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배우 판빙빙은 자타공인 마스크팩 마니아다. 한 방송 프로그램의 인터뷰를 통해 집에 항상 마스크팩을 구비해두고 있다고 전한 그. 집에서는 물론 이동 중에도 마스크팩을 이용해 피부를 관리한다고 한다.

판빙빙의 마스크팩 사랑은 최근에는 마스크팩을 부착한 채 팬에게 사인들 해주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된 바 있다. 팩증샷의 선두주자 답게 마스크팩뿐만 아니라 다양한 팩을 활용해 피부 관리하는 모습을 자신의 SNS로 공개하는 판빙빙. 그의 팩 사랑은 계속될 전망이다.


한국 스타들 역시 남다른 마스크팩 사랑을 뽐내며 연일 이슈가 되고 있다. 빅뱅 지드래곤, 투애니원 산다라박, 에이핑크 윤보미, 황정음, 정가은, 아이비, 비스트 장현승, 한승연 등 셀 수 없이 많은 스타들이 마스크팩을 착용한 채 촬영한 인증샷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한 것이다.

시트의 재질도, 모양도 각기 다르지만 마스크팩으로 피부 관리에 열중하는 스타들. 그렇다면 스타들은 왜 이토록 마스크팩을 애정하는 것일까.

‘마스크팩의 매력’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다


마스크팩의 가장 큰 인기 요인은 ‘간편함’일 것이다. 전문적인 테크닉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소요되는 시간 역시 15분에서 20분 짧은 편. 간편하지만 고가 에스테틱에 방문한 것 못지않게 즉각적이면서도 만족스러운 피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마스크팩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또한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마스크팩의 장점 중 하나다. 그러다보니 스타들 중에서는 외출 시 마스크팩을 부착하거나 차 안이나 비행기 등에서 마스크팩으로 피부 관리에 열을 올리는 이들이 적지 않다.

마스크팩, 제대로 골라 사용해야 한다


시중에 출시돼 있는 마스크팩의 가짓수는 차마 세기 어려울 정도로 많다. 그렇다면 다양한 마스크팩 중 내 피부에 맞는 아이템은 어떻게 골라야 할까.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것은 단연 마스크팩의 ‘성분’이다. 에센스의 성분과 더불어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마스크팩 시트의 재질까지 꼼꼼하게 따져보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성분으로 제작된 마스크팩을 골라야 트러블 걱정 없이 만족스러운 관리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뷰티에디터 추천 BEST 마스크팩


마스크팩의 기본은 탁월한 피부 개선 효과와 저자극성이다. 피부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팩으로는 라미화장품의 리얼 라이스페이퍼 이팅 마스크팩(REAL 97% RICE PAPER EATING MASK PACK)이 대표적. 이팅 마스크팩은 출시와 동시에 ‘쌀팩’, ‘라이스팩’이란 애칭으로 불리며 뷰티족 사이에서 크게 화제가 된 천연 마스크팩이다.

쌀로 제작돼 먹어도 될 정도로 안전한 라이스페이퍼를 마스크팩 시트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레시딘으로 캡슐화시킨 rh-EGF와 식물줄기세포, 박태기, 발효홍삼 등 다양한 한방성분을 함유한 에센스를 더해 트러블 걱정 없이 복합적이고 간편한 스킨케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판빙빙 웨이보, 지드래곤, 산다라박, 윤보미, 정가은, 한승연, 아이비, 장현승, 황정음 인스타그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김고은-이성경-박민지 ‘치인트’ 그녀들의 피부 훔치고 싶다!
▶ [손끝★스타일] 돌아온 섹시 아이콘 현아의 아찔한 네일아트
▶ 키스를 부르는 겨울 입술 가꾸기
▶ 여전사 포미닛 쇼케이스 현장, 강렬한 메이크업 포인트는 어디?
▶ [뷰티테스트] 2016년 최고의 수분크림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