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미세먼지로 고통 받는 피부, 아이소이 미세먼지폼으로 씻어내 보자!

2016-05-20 15:39:48

[이유리 기자] 살며시 다가온 봄은 온데간데없고 벌써부터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나드는 여름의 기운이 느껴지는 요즘.

하지만 여전히 하늘은 맑기보다 뿌옇게 시야를 가리고 있다. 이제는 계절에 상관없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때문이다. 미세먼지는 피부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모공을 막고 피부 속으로 침투하는 미세먼지는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중요 원인이다.

미세먼지를 물리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세안이다. 천연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폼 일명 미세먼지폼을 환경에 의한 트러블로 고민 중인 이들이 직접 사용해봤다.

박지현/27


Q1. 봄철 최대 피부고민 평소 작은 자극이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트러블이 쉽게 생기는 민감 피부다. 장시간동안 화장을 하는 경우가 더욱 많아 화장을 지우면 붉은 기가 도드라지거나 작은 트러블이 쉽게 올라와서 고민이 많다. 특히 미세먼지가 유독 많아진 이번 봄에는 피부 건조함도 심할뿐더러 저녁만 되면 작은 뾰루지가 올라와 신경이 많이 쓰인다.

Q2. 봄철 피부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당신만의 비법 피부 보습을 주기 위해 2~3일에 한 번씩은 꼭 팩을 해준다. 평소 3차 세안까지 할 정도로 클렌징을 꼼꼼히 하는 편이라 클렌징 후 보습에 특히 신경을 많이 쓴다. 매일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는 것 역시 피부 관리 비법 중 하나다.

Q3. 아이소이 미세먼지폼의 첫 느낌 클렌징에 공을 들이는 편이기에 입소문난 클렌징 아이템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아이소이가 천연화장품 브랜드라 알고 있었기에 천연 클렌징폼이라는 점에서 믿음이 갔다. 제품명도 ‘안티 더스트’라 미세먼지로 고생하고 있는 민감한 내 피부에 딱일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Q4. 아이소이 미세먼지폼 사용 후 느낌 기존에 사용하던 클렌징폼보다는 거품이 많이 생기진 않았다. 하지만 안티 더스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사용 후 상쾌함이 남달랐다. 얼굴 구석구석 묻어있는 미세먼지가 깨끗하게 닦이는 느낌이랄까. 세안 후 미끈거리는 느낌 없이 뽀득거리는 마무리감이 좋았다.

Q5. 아이소이 미세먼지폼 사용 후 피부변화
1일차: 눈에 확 띄는 변화는 없었다. 하지만 타 제품을 사용할 때보다 세안 후 깔끔함이 느껴져 피부 노폐물이 깨끗하게 씻은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7일차: 화장을 지우면 콧등이나 볼 등 쉽게 붉은 기가 생기던 것이 옅어졌다. 다른 변화 없이 클렌징폼 하나 바꿔서 꾸준히 사용했을 뿐인데 붉은 기가 잠잠해지니 피부톤이 밝아진 기분이다.
10일차: 미세먼지폼을 사용하기 전에 나있던 트러블이 대부분 가라앉았고 새로운 트러블도 생기지 않았다. 미세먼지 등이 딥 클렌징되어서 그런 것 같다.

Q6. 향후 아이소이 미세먼지폼 구매의사 및 별점 ★★★★ 구매의사가 있다. 황사나 미세먼지가 특히 심해지는 요즘 더욱 필요한 클렌저라는 생각이 들었다. 건조하고 쉽게 트러블이 생기는 민감한 내 피부에 제격이다.

김별아/22


Q1. 봄철 최대 피부고민 맑은 날이 없다보니 학교를 오갈 때나 밖에 있는 시간이 부담스럽다. 잠시라도 밖에 나갔다 오면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찝찝한 느낌이 든다. 그리고 미세먼지 때문인지 평소보다 잔잔한 트러블이 늘어서 고민이다.

Q2. 봄철 피부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당신만의 비법 철저한 세안법. 이중 세안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노폐물까지 제거하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세안 전에 꼭 손을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한다.

Q3. 아이소이 미세먼지폼의 첫 느낌 패키지가 깔끔했다. 그리고 천연화장품을 만드는 아이소이에서 만든 제품이다 보니 왠지 순하고 피부에 잘 맞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Q4. 아이소이 미세먼지폼 사용 후 느낌 유자향이 살짝 감돌았고 외관은 여타 클렌징폼과 크게 달라보이진 않았다. 천연화장품이라 세정력이 다소 떨어지지 않을까 우려했는데 간단한 메이크업 정도는 말끔하게 지워져서 놀라웠다.

Q5. 아이소이 미세먼지폼 사용 후 피부변화
1일차: 처음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세정력이 뛰어나고 개운한 느낌이었다. 공들여 이중세안을 할 때보다 더 뽀득뽀득한 기분이었다.
7일차: 좁쌀 여드름처럼 작은 트러블들이 피부에 가득 있었는데 조금 가라앉은 것 같다.
10일차: 일주일 정도 사용했을 때와 비교해서 눈에 띄는 피부 변화는 없었다. 하지만 더 이상 새로운 트러블이 생기진 않았다.

Q6. 향후 아이소이 미세먼지폼 구매의사 및 별점 ★★★★ 구매의사가 있다. 트러블이 싹 사라진다거나 하는 엄청난 효과는 보지 못했지만 새로운 트러블이 생기지 않았고 기존 트러블이 조금 진정되었기에 만족한다. 걱정했던 세정력 부분이 예상 외로 뛰어났기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천연화장품으로 이 정도 세정력을 보인다니 놀랍다.

이은/31


Q1. 봄철 최대 피부고민 일교차가 심한 날씨로 인한 건조함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낄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피부고민. 올해는 예년보다 미세먼지가 심한 것 같아서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고 다니는데도 피부가 가렵고 붉어져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Q2. 봄철 피부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당신만의 비법 외출할 때는 선크림을 꼭 바르고 마스크를 되도록 착용하려 하는 편이다. 미세먼지 때문인지 복합성 피부임에도 건조함이 심해져 보습에도 힘쓰고 있다. 세안은 너무 여러 번 하면 피부에 더 자극이 갈 수 있다고 들어서 손 씻기에 더욱 열중하는 편.

Q3. 아이소이 미세먼지폼의 첫 느낌 용량이 좀 작은 것 같다. 하지만 천연화장품이라 유통기한이 짧은 것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외관은 화이트 바탕에 민트 컬러가 포인트로 있는데 상당히 깔끔한 느낌이다. 피부 무자극 테스트 완료, 노 파라벤 등의 문구가 믿음직스럽다.

Q4. 아이소이 미세먼지폼 사용 후 느낌 적은 양으로도 거품이 풍부하게 났고 질감이 상당히 부드러웠다. 사용할 때 레몬향처럼 상큼한 향이 은은하게 감도는데 개인적으로 향이 매우 만족스러웠다. 괜히 더 청량한 느낌이랄까. 사용 후에는 피부가 뽀득뽀득했다. 뽀득뽀득하면 수분이 없어진 느낌이라 싫어하는데 딱히 피부가 당기진 않아서 신기했다.

Q5. 아이소이 미세먼지폼 사용 후 피부변화
1일차: 순하기로 유명한 외국 브랜드 제품을 사용 중이었는데 아이소이 제품을 사용했을 때 조금 화한 느낌이 들었다. 따갑거나 그러진 않았다.
7일차: 처음에 조금 화한 느낌이 들어 걱정했는데 내 피부에 상당히 잘 맞는다. 요즘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외출하고 집에 들어오면 이마와 볼에 붉은기가 상당히 심했다. 올록볼록 피부가 부풀어 오른 것처럼 보이기도 했는데 그런 부분이 완전히 없어졌다.
10일차: 오랜 외출 후에 들어왔을 때도 잠시 붉다가 저녁에 미세먼지폼으로 세안하고 나면 다음날 모두 가라앉아 있다. 오돌토돌하던 피부도 예전 상태를 되찾았다. 피부에 관심이 많아 유명제품은 거의 다 사용해봤는데 이렇게 드라마틱한 효과를 본 제품은 손에 꼽는다. 정말 만족스럽다.

Q6. 향후 아이소이 미세먼지폼 구매의사 및 별점 ★★★★★ 당연히 구매할 것. 인생템을 찾은 것 같다. 외부 유해환경에 의한 피부트러블로 고민 중인 이들에게 모두 추천하고 싶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이미 추천한 상태. 클렌징 워터로 1차적으로 닦아내고 미세먼지폼을 사용한다면 앞으로 황사,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걱정은 사라질 것 같다. 별점을 100개라도 주고 싶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