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멋진 중년’을 위한 안티에이징 관리법

2016-06-29 15:42:54

[송은지 기자]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SBS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로 브라운관에 복귀하는 이영애를 비롯해 김혜수, 고현정 등 2016년은 중년 여배우들의 활약이 도드라지는 한해다.

40대, 50대임에도 불구하고 20대 못지않은 완벽한 외모를 뽐내는 중년 여배우들은 모든 여성들의 ‘워너비’로 손꼽힌다. 스타들처럼 우아하고 멋진 중년으로 나이 들어가기 위해서는 한 살이라도 어린 오늘부터 자기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어디서부터 자기관리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주목해보자. 고가의 에스테틱에 방문할 필요 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케어 노하우를 소개한다.

‘동안 스타’ 그들이 어려 보이는 비결은?


01 탄력 있는 피부: 동안과 노안을 결정짓는 요인 중 하나는 ‘주름’이다. 한 살이라도 어려보이고 싶다면 눈가, 입가 등에 자리 잡은 작은 주름부터 하나씩 관리를 시작하자. 한 번 깊게 패인 주름은 쉽게 옅어지지 않으므로 주름이 생기기 전부터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
02 맑고 환한 피부: 안색이 칙칙할수록 나이 들어 보인다는 사실. 트러블 없이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꼼꼼한 화이트닝 케어로 맑고 환한 피부를 유지해주자.

스타들처럼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로 거듭나기

방법 1 생활 습관에 변화주기


외모는 평소 어떤 생활 습관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인다. 주름 없이 탄력 있고 깨끗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피부 속에 늘 적정 수분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할 것.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냉방기 사용을 자제하고 수시로 물을 마셔 체내 수분보유량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하자.

이와 더불어 긍정적인 마음가짐 역시 동안으로 거듭나는 데 도움이 된다. 극심한 스트레스는 트러블을 비롯해 식습관, 숙면에 장애를 일으켜 피부 손상을 초래하는 주범. 피부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무슨 일이든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하자.

방법 2 데일리 스킨케어에 신경 쓰기


외출 후 꼼꼼한 세안으로 메이크업 잔여물 및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한 후 가벼운 스킨케어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자. 세안을 마친 후 피부에 물기가 모두 마르기까지는 채 5분이 걸리지 않으므로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좋다.

가벼운 제형의 에센스를 발라 가벼운 패팅으로 충분히 흡수시켜준 후 본인의 피부 고민에 맞는 수분크림을 사용하자. 일주일에 2~3회 이상 마스크팩을 이용한 케어를 병행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때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이 커질수록 노화속도 역시 빨라지므로 천연 성분으로 제작돼 자극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팩을 골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방법 3 메이크업은 과감하게 덜어내기


많은 여성들이 하는 실수 중 하나는 어려 보이고 싶은 마음에 베이스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는 것이다. 하지만 메이크업이 두꺼워질수록 인위적인 느낌 탓에 동안과는 거리가 멀어진다는 것을 기억하자.

베이스 메이크업은 최대한 얇고 가볍게 마무리할 것. 간단하게 기초 스킨케어를 지행한 후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제품을 이용해 얇게 커버해주자. 컨실러를 이용해 다크서클이나 잡티 등을 한 번 더 가려주면 더욱 완벽한 무결점 피부 표현이 가능해진다.


01 겔랑 골드 오키드 임페리얼 나이트 리바이탈라이징 에센스(GUERLAIN Orchidée Impériale Night Revitalizing Essence) 고농축 성분이 함유된 수분층과 섬세한 텍스처로 활성성분의 흡수를 돕는 오일층으로 구성된 에센스. 퓨리 파이놀과 골드 오키드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포뮬라가 피부 표면과 속에서 이중으로 작용해 피부의 생기와 활력을 되찾아준다.
02 라미화장품 리얼 라이스페이퍼 이팅 마스크팩(LAMY Cosmetics REAL 97% RICE PAPER EATING MASK PACK) 쌀로 제작된 라이스페이퍼를 마스크팩 시트로 사용해 ‘쌀팩’, ‘라이스팩’이란 애칭으로 더 유명한 시트 마스크팩. 즉각적인 피부 브라이트닝과 더불어 보습, 진정 효과가 탁월한 라이스페이퍼 시트와 한방성분이 더해진 고농축 에센스가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동안 피부 관리에 필요한 케어들을 복합적으로 도와준다.
03 프레쉬 로터스 유스 프리저브 페이스 크림(fresh LOTUS YOUTH PRESERVE FACE CREAM WITH 7 COMPLEX) 보습효과가 뛰어난 7가지 콤플렉스가 함유된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저 크림. 피부에 집중적인 보습을 제공하는 동시에 마카 루트 추출물(Maca Rood Extract)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투명도를 높여준다.
04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쿠션(ESTEE LAUDER Double Wear Cushion BB) 우수한 커버력과 지속력이 돋보이는 쿠션 파운데이션. 촉촉하고 부드럽게 밀착돼 당김 없이 하루 종일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가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05 베네피트 포지틴트(benefit posie tint) 핑크빛 리퀴드 젤 포뮬라가 자연스럽게 블렌딩되어 립은 물론 치크로도 사용할 수 있는 틴트. 사랑스러운 핑크빛 컬러가 얼굴에 자연스러운 혈색을 더해 한층 어려 보이는 외모로 만들어준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프레쉬, 베네피트, 에스티로더, 겔랑,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