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혹시 당신의 피부도 속 건조? ‘이것’으로 해결해보자!

2016-09-23 14:34:56

[우지안 기자] 표면상의 피부는 윤기 있고 건강해 보여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속 건조 피부를 앓고 있다.

겉보기에는 아무 문제없어 보일 수 있지만 속 당김, 건조함 등으로 상처받고 있는 피부에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으로 피부 본연의 근본적인 수분력을 키워줘야 한다.

특히 환절기에 찾아오는 피부 속건조는 즉각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노화 진행을 가속하기 때문에 피부를 쳐지게 만든다. 보송하고 산뜻한 피부는 물론 진정까지 도와주는 뷰티템을 모아봤다.

피부 타입 별 관리


유분과 피지 분비량이 많은 지성 피부의 경우 리치한 수분 크림을 쓰는 것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토너는 가벼운 타입으로 마무리해주고 가벼운 젤 제형의 수분 크림을 바를 것.

피부 당김이 심하고 각질이 많은 건조한 타입이라면 피부 각질층의 천연 피지막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피부 표면뿐 아니라 속까지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집중 케어가 필요하다. 모든 수분 크림은 세안 후 최소 1-3분 안으로 발라줘 수분 손실을 막아줘야 한다.

▶수분 채우는 방법


피부 자체의 수분력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셔줌은 물론 차, 과일, 채소 등을 꾸준히 섭취할 것. 또한 세안 혹은 목욕은 최대한 짧게 하여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물기가 마르기 전 보습제로 수분을 빠르게 채워주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 전에 미스트를 뿌려주면 수분감과 동시에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환절기 때 겪는 건조함은 일시적이 아니기 때문에 피부 수분 밸런스가 깨지지 않도록 딥 클렌징 제품으로 묵은 각질을 제거한 뒤 주1회 이상 보습팩을 하여 유분 보호막을 탄탄히 해야 한다.

[Editor’s pick 수분 가득 item]


0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미스트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 식물 성분 함유로 진정뿐 아니라 지친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한다
02 라로슈포제 이드라빠스 슬리핑 마스크 외부 자극 및 건조함으로 인한 수분 부족 피부를 위한 슬리핑 마스크
03 마몽드 플로랄 하이드로 아쿠아 젤 마스크 수선화 비늘줄기와 황수선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청량감을 주는 수분 마스크
04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리치 크림 보습 성분 마노스가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며 진정에 탁월하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라로슈포제, 마몽드, 비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