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10월 환절기, 화장품을 바꿔야 할까?

2016-10-18 19:53:31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계절에 따른 피부 변화가 심한 10월 환절기에는 화장품을 바꿔야 한다. 하지만 이와 무관하게 사계절 내내 한 가지 기초 화장품 스킨케어로도 피부 컨디션이 좋은 사람들이 있다.

만약 환절기에 화장품을 바꿔야 할지 말지 고민이 된다면 본인의 피부를 세세하게 관찰하고 피부의 느낌과 변화에 따라 적절한 시기에 바꿔주면 된다.


건조 피부: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유분기를 더해주는 것이 포인트
지성 피부: 오일 컨트롤과 보습이 아닌 과도한 유분기 제거 및 각질 케어가 중요하다.
민감성 피부: 미백과 안티에이징 타입의 기능성 화장품을 피하자. 이러한 기능성 화장품은 피부를 더 민감하고 불편하게 만들고 대체적으로 피부가 견디기 어렵다.


Q. 민감성 피부는 환절기에 트러블이 쉽게 생긴다. 스킨케어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경험에 의하면 매번 계절이 교체되는 달에 스킨케어 순서를 적절히 증감하고 사용하던 제품 한 가지를 바꿔 스킨케어 방법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자신에게 맞는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고 시도해 환절기 피부를 순하게 가꾸는 것이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