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혹시 ‘만성 건조’ 피부? 피부 건조증으로 고생하는 이들의 수분 에센스 체험기

2016-10-20 16:40:53

[우지안 기자] 매일 아침 세안 후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도 금세 말라버리는 피부를 갖고 있다면 피부 만성 건조를 의심해 봐야 한다.

특히 피부의 각질이 쌓여 당김이 심해지는 요즘 같은 계절에는 더욱이 보습이 중요한 법. 피부 속까지 수분을 충분하게 충전시켜 준다면 환절기 피부 고민을 덜 수 있다.

피부 건조증을 호소한 이들이 수분 가득 아이템을 직접 써본 후기를 전한다.


Q1 피부 타입
극건성 타입. 속당김이 심하고 피부가 예민해 광대 및 콧볼이 쉽게 붉어진다. 전반적으로 피부 톤이 고르지 못한 편. 유분기가 없어 트러블은 일어나지 않지만 주름이 쉽게 생성돼 꼼꼼한 케어가 필요하다.

Q2 평소 피부 고민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 관리를 해봤지만 속당김이 완벽하게 해결되지 않아 고민이다. 메이크업 수정이 필요해도 피부가 메마른 상태이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덧바르기 부담스럽다. 수분 충전이 시급하다.

Q3 평소 피부 수분 관리를 위해 했던 노력
피부가 쉽게 붉어지기 때문에 기초 케어 시 자극이 적은 아이템을 사용한다. 건조함은 팩으로 잡는 편. 외출 전 10분 동안 마스크 팩을 붙여 촉촉한 막을 형성한 뒤 에센스와 수분 크림을 바른다. 잠들기 전에는 모공 수축 및 보습 강화 기능을 갖춘 팩으로 피부를 진정시킨다.

Q4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하이드로 모이스춰 에센스 사용 방법 및 후기
기본적인 에센스 사용 방식대로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 한 뒤 얼굴에 도포했다. 워터 제형이지만 쫀쫀한 점성이 있어 피부를 잡아주는 기분이다. 흡수력이 우수해 잔여물 없이 마무리되며 은은한 장미향이 코끝에 맴돌아 기분까지 좋아진다.

오후 4시, 피부 속당김이 심해지는 시간에 에센스와 파운데이션을 2대8 비율로 섞어 메이크업 수정에 사용해보았다. 수분을 머금은 듯 반짝이는 피부가 연출됐으며 건조한 느낌도 사라졌다.

Q6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하이드로 모이스춰 에센스 사용 후 피부 변화
사용 후 붉은 기가 많이 가라앉았다. 피부 톤이 균일하게 정돈된 느낌. 메이크업 전에 팩 대신 에센스를 사용하게 됐으며 스트로빙 메이크업을 해도 매트하게 보였던 얼굴이 점점 화사하게 변해가고 있다.

Q7 총평
★★★★★
다른 에센스와는 다르게 워터리 하면서도 쫀쫀하다. 흡수력이 좋아 출근 전 바쁜 외출 시간에 사용하기 좋고 메이크업 수정 시 베이스 제품과 섞어 활용할 수 있다.


Q1. 피부 타입
평소 유분이 많지만 수분이 부족해 당김 현상이 심하다. T존 부위는 번들거림이 심한 지성피부라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가 많다. 컨디션에 따라 트러블이 잘 생기며 조금만 얼굴에 손을 대도 붉어지는 민감성 피부이다.

Q2 평소 피부 고민
얼굴에 열이 많아 홍조가 심하기 때문에 피부 진정 제품에 관심이 많다. 각질이 잘 생기는 편이라 평소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지만 반복되는 피부 갈라짐 때문에 신경이 쓰인다. 보습 제품을 발라도 속건성이 지속되며 피부 톤이 일정하지 않아 고민이다.

Q3 평소 피부 수분 관리를 위해 했던 노력
사계절 모두 수분 크림을 듬뿍 바르는 편이며 일주일에 2~3번씩은 수분과 진정 효과가 있는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있다. 피부를 위해 평소 물을 자주 마시는 편이다. 겨울에는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 페이스 오일을 바르기도 한다.

Q4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하이드로 모이스춰 에센스 사용 방법 및 후기
토너로 피부 결을 정리한 후 다음 단계에 사용했으며 얇게 도포한 뒤 손으로 두드리며 흡수시켰다. 발림성이 산뜻하고 가벼우며 은은한 로즈 향이 맴돌아 마음에 들었다. 다음날 윤기나는 피부 결을 느낄 수 있다. 각질 정돈에도 눈에 띄는 효과가 있다.

Q6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하이드로 모이스춰 에센스 사용 후 피부 변화
평소 화장품으로 효과를 보지 못한 적이 많아 제품들에 큰 기대를 하지는 않는 편이다. 그런데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하이드로 모이스춰 에센스는 의외로 변화를 안겨주었던 제품이다. 홍조 진정에도 탁월하고 각질이 눈에 띄게 가라앉았다. 또한 피부의 윤기가 밤까지 지속된다는 점에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Q7 총평
★★★★
제품 사용만으로 많은 효과를 주었다는 것에서 후한 점수를 주고 싶다. 평소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아무거나 바르지 못한 사람들에게도 추천할 만큼 자극이 없으며 속건성 타입인 사람들이 이 제품을 사용한다면 다음날 윤기와 더불어 정돈된 피부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Q1. 피부 타입
속건성 지성피부로 티존은 지성이고 다른 부위는 속건성 피부타입이다.

Q2 평소 피부 고민
오후가 되면 속 당김이 심한 편이다. 특히 입가나 볼이 많이 당긴다. 최근에는 이마에 트러블이 생겨서 고민이다.

Q3 평소 피부 수분 관리를 위해 했던 노력
평소 수분관리를 위해 물을 자주 마시려고한다. 최근에는 피부가 더 건조해져 이차 세안을 하지 않고 클렌징젤로만 사용한다. 세안 후에는 마스크팩을 꼭 한다.

Q4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하이드로 모이스춰 에센스 사용 방법 및 후기
토너 사용 후 에센스를 바르거나 수분크림과 믹스해서 사용했다.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스며들어서 만족스러웠다. 속당김이 심해 크림으로도 효과를 보지 못했는데 에센스사용 후 확실하게 수분충전이 된 느낌이다.

Q6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하이드로 모이스춰 에센스 사용 후 피부 변화
시간이 지나도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항상 오후가 되면 건조하던 볼이나 입주변이 전보다 덜 당기는 것을 느꼈다. 또한 이마에는 뾰루지가 생겨 크림을 바르지 않고 에센스만 꾸준히 발랐는데 진정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Q7 총평
★★★★
로즈 향이 기분 좋은 산뜻한 향. 무엇보다 피부를 쫀쫀하게 꽉 잡아주는 느낌이 제일 좋았다. 끈적임이 없어 지성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 할 것 같다. 특히나 속건성 피부라면 보습효과가 탁월해 매우 만족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