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주근깨와 화해하라

2016-12-06 17:27:08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얼굴 반점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오늘날 해외에서는 ‘안티에이징’으로 주근깨를 이용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먼저 주근깨에 대해 얘기해보자. 주근깨에 대해서는 동양인보다 서양인들이 관대하게 생각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사실 서양인들 또한 주근깨를 싫어한다. 주근깨는 흔히 볼 수 있는 피부 특징이기에 거기에 귀엽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대입했을 뿐이라는 것. 아래 예를 보면 서양인들도 주근깨를 마냥 좋게 보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할리우드 배우 줄리안 무어(Julianne Moore)가 2008년 발표한 그림책 ‘주근깨가 어때서?’에는 전신이 주근깨로 덮힌 소녀 주인공이 친구들로부터 비웃음을 당한다. 또한 할리우드 배우 린제이 로한(Lindsay Lohan)은 자신의 주근깨를 싫어했으며 이를 없애기 위해 화이트닝과 레이저 시술을 했다고 한다.

그러나 주근깨는 메이크업 트렌드 중 하나가 된 것일까. 2014년 패션쇼 무대에서는 일부러 주근깨를 그려 넣은 모델들이 눈길을 끌었다. 오드리 마네이(Audrey Marnay), 매기 라이저(Maggie Rizer), 에린 헤더튼(Erin Heatherton), 캐롤라인 트렌티니(Caroline Trentini) 등이 그들이다.


또한 주근깨는 패션계는 물론 다른 분야에서도 자연스러움과 청춘의 화사함을 대표하며 부가적으로 안티에이징 효과를 불렀다. 할리우드 배우이자 가수 데미 로바토(Demi Lovato)가 2014년 인스타그램에 올린 ‘주근깨’라는 제목의 셀카에서 풋풋한 소녀의 이미지가 느껴지는 것도 바로 이 때문.

여러 메이크업 브랜드에서는 ‘주근깨 펜슬’을 선보인 바 있다. 주근깨로 청춘과 활력을 표현하며 안티에이징 효과를 꾀하기 위한 것. 얼굴형에 따라 주근깨 찍는 법을 다르게 제안하기도 했다. 그러나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케이트 베스트(Kate Best)는 피부와 어울리지 않게 주근깨를 그릴 경우 자칫 씻어내야 할 먼지나 때처럼 보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그는 눈썹 아래에 브라이트닝 효과를 주고 코 주변에 주근깨를 자연스럽게 그리되 입가 주변에는 그리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