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나이 들수록 처지는 피부가 고민이라면?

2016-12-08 14:19:50

[이희수 기자] 어느덧 새해가 코앞이다. 나이 한 살 더 먹는 것도 서럽지만 매년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에 신경이 쓰인다.

탄력을 잃어가는 피부를 붙잡으려는 것은 여성들의 숙제. 피부가 처지는 원리와 함께 피부 케어 방법을 소개하니 주목해보자.

# 피부가 탄력을 잃는 이유

10대 피부, 20대 피부 다르고 20대 피부 30대 피부와 다르다. 바로 노화로 인한 피부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감소한 탓. 이 성분들이 줄어들면서 피부 탄력이 사라져 모공이 늘어나고 수분력도 상실하게 된다.


# 처진 피부 케어법 1_목-어깨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매일 틈틈이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 활동성이 없는 경우 다양한 근육을 사용하지 않아 혈액순환이 떨어지고 근육도 감소된다. 얼굴 주변의 목과 어깨 스트레칭을 할 것. 뭉쳐있던 림프가 순환돼 얼굴의 혈액 공급을 도와준다.

# 처진 피부 케어법 2_아이크림

아이크림은 눈가에만 발라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자. 실제로 연예게 대표 동안 미인들은 눈가뿐만 아니라 입가, 목 등 주름이 생기기 쉬운 모든 부위에 아이크림을 발라 관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처진 피부 케어법 3_자외선 차단제

피부 콜라겐을 파괴해 탄력을 떨어뜨리는 자외선은 노화의 주범이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과정이 다소 귀찮게 느껴져 햇빛이 약한 날에는 방심하게 된다. 그러나 자외선은 낮이면 예외 없이 존재하니 빠뜨리지 말고 꼭 발라야 한다.

# 처진 피부 케어법 4_마스크팩

요즘처럼 추운 날 피부에 수분이 부족한 경우 찬바람이 허리케인처럼 느껴질 수 있다. 찬바람에 지친 피부는 거칠고 푸석푸석해지는 것은 물론 탄력 또한 감소하게 된다.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고 탄력을 부여해주는 마스크팩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처진 피부 케어 아이템

1 랑콤 제니피끄 아이 컨센트레이트
가벼운 제형으로 연약하고 민감한 눈가에 부드럽고 빠르게 흡수된다. 지치기 쉬운 눈가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름을 개선하고 생기 넘기는 활력을 부여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보타닉투웬티 데일리 선블록 선크림의 오일리한 느낌과 백탁 현상을 개선해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린다. 해양심층수로 풍부한 수분력과 미네랄을 자랑하며 마카뿌리추출물, 천문동추출물, 흑효모추출물 등으로 각질을 관리해준다. 허브와 식물 추출물로 예민한 피부를 달래준다.
3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천연 발효 효모 추출액인 피테라 성분을 가득 담아 집중적인 수분 및 영양을 공급해준다. 마스크 1장으로 피테라 에센스를 10회 사용한 듯 즉각적인 효과를 선사한다.
4 ㈜뉴트리 판도라뷰티 에버콜라겐 타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가득 채워준다. 노화를 부르는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콜라겐을 회복시켜주고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알약 타입의 ‘에버콜라겐 UV케어’로도 케어가능하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랑콤, 보타닉투웬티, SK-II,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