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반짝 안티에이징 케어는 그만! 안티에이징 습관 만들기

2016-12-08 14:15:40

[조원신 기자] 연말이 되면 뷰티 시장에는 수많은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쏟아진다. 나이를 한 살 더 먹는다는 두려움에 급히 피부과 시술을 결정하거나 항노화 화장품을 구입해보지만 점점 더 춥고 건조해지는 겨울 날씨 탓에 노화를 완벽히 대비하기가 쉽지 않다.

때문에 좀 더 확실한 효과를 기대한다면 시기와 상관없이 꾸준히 안티에이징에 힘써야 한다. 이에 따라 요즘에는 일상 속에서 사소한 노력만으로 몸의 순환을 도와 쌓여있던 독소와 노폐물들을 배출하여 맑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안티에이징 라이프 스타일’이 뜨고 있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아침-점심-저녁 나를 위한 5분 투자로 피부 나이를 되돌리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침 – 하루 5분 꾸준한 마사지로 탄력 있고 생기 있는 피부


전문 숍에서 정기적으로 마사지를 받는 것도 좋지만 꾸준히 얼굴을 두드리며 림프관을 자극하는 것만으로도 라인이 살아있는 탄력적인 피부를 가질 수 있다.

특히 림프선이 흐르는 턱선, 광대뼈, 목 라인을 집중 공략해 안쪽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얼굴 근육이 강화돼 피부 볼륨이 되살아난다. 이때 직접 손을 대는 것보다 마사지 기능이 있는 홈케어 디바이스의 도움을 받으면 집에서도 안티에이징 시술 혹은 에스테틱 마사지에 가까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필립스의 ‘비자퓨어 어드밴스드’는 세 가지 자동 인식 헤드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안티에이징을 위한 광채 클렌징, 탄력 마사지, 생기 부스팅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모든 단계를 5분 안에 가능케 하는 자동 타이머를 탑재해 바쁜 아침 시간은 물론 집에서도 매일 꾸준히 관리를 할 수 있다.

점심 – 건강한 그린 디톡스 스무디 한 잔과 물 섭취로 몸속까지 균형 잡힌 안티에이징


안티에이징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몸 속 순환과 영양소 균형 잡기다. 충분한 물과 항산화 식품을 섭취해야 체내 독성 물질은 빠져나가고 적절한 수분이 유지되면서 탄력있고 생기 있는 피부를 가질 수 있다.

따라서 하루 권장량의 채소 및 과일의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이를 지키기 어렵다면 점심을 ‘그린 디톡스 스무디’로 대체하는 것도 좋다. 평소 챙겨먹기 어려운 과일과 채소를 활용해 비타민과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고 조리 시간도 짧아 간편하게 안티에이징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다.

또 틈틈이 2L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게 좋은데 이마저도 쉽지 않다면 스마트 보틀 ‘에잇컵스’를 활용해보자. 에잇컵스는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최적화된 수분 섭취율을 계산하여 사용자에게 알림을 주고 수분섭취 패턴을 분석해줘 건강한 생활패턴에 도움을 준다.

밤- 피부 재생 시간을 공략하여 자기 전, 자면서 완성하는 안티에이징


안티에이징 케어에 충분한 수면 역시 빠질 수 없는 요소. 부족한 잠은 피부 산화를 촉진시키고 피부 속 콜라겐을 파괴시켜 노화를 앞당긴다. 전문가들은 피부가 스스로 재생하는 시간인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 취침을 권장한다. 이때 피부 재생을 극대화하려면 자가 재생을 돕는 나이트 크림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취침 전 세안 후 집에서 사용하는 홈 케어 화장품의 선택도 신중해야 한다. 촘촘히 박힌 금가루가 눈에 보일 정도로 순금 함유량이 높은 로얄코스메틱의 ‘골드 EX 로션’은 보습과 미백, 안티에이징에 탁월한 금 성분을 온전히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 정화와 해독, 피부 톤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금은 노화를 지연시키는 성분으로도 유명하다. 이처럼 좋은 성분의 제품과 효과적인 제품의 활용을 통해 평소 생활 습관을 바꿔 ‘동안 피부’를 유지하자.


STEP 1 필립스 비자퓨어 어드밴스드
STEP 2 에잇컵스 에잇컵스
STEP 3 로얄코스메틱 로얄 골드 EX 로션

(사진출처: 로얄코스메틱, 필립스, 에잇컵스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