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건조한 겨울 각질과 블랙헤드 때문에 고민이라면?

2017-01-13 10:57:27

[이희수 기자] 겨울에는 수분 부족으로 각질이 일어나 피부가 쉽게 거칠어지고 푸석푸석해진다. 세안 후 당기거나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 관리를 틈틈이 해줘도 피부결이 매끈하지 않다면 수분 보충이 시급한 상태.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결이 안 좋아지는 것은 물론 코 주변이 블랙헤드로 지저분해진다. 블랙헤드는 코 부위의 과도한 피지 분비로 생기지만 피부가 메마르면 딱딱하게 굳어져 모공을 막아 깨끗한 인상을 헤칠 수 있다.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의 근본은 수분 관리와 함께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다. 피부를 다시 부드럽게 되돌려줄 생활 습관을 소개하니 주목할 것.

1. 각질제거


각질은 피부결을 거칠게 만들고 보습 제품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지 못하게 방해한다. 모공이 각질로 딱딱하게 굳으면 블랙헤드는 더욱 심해지고 모공 크기도 늘어난다. 게다가 한 번 늘어난 모공은 원상태로 줄어들게 하기가 어려워 더욱 세심하게 관리해줘야 한다.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려면 스팀타월을 이용할 것. 스팀타월은 각질을 연하게 하고 모공을 열어준다. 세안 후 스팀타월을 2분간 얼굴에 얹은 후 스크럽제나 필링제로 각질을 제거한다. 이후 피부 속이 수분으로 꽉 차오르도록 반드시 수분 케어를 진행한다.

2. 딥클렌징


피부에 유효한 성분이 제대로 흡수되려면 딥클렌징은 필수다. 딥클렌징은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과도한 피지나 화이트헤드, 블랙헤드로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과정.

딥클렌징 기능은 대부분 클렌징폼이나 클렌징오일에 포함돼있지만 폼보다는 오일을 추천한다. 오일이 피지를 잘 녹여내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일은 세정력이 뛰어나 수분도 함께 빼앗을 수 있다. 2차 세안 시 수분감이 풍부한 클렌징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오일은 세게 문지르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부드럽게 롤링할 것.

3. 수분관리


금세 푸석푸석해지는 피부를 위해 수분 관리에 신경 쓸 것. 수분이 부족하면 각질과 모공이 딱딱해져 매끄러운 피부결을 망가뜨린다. 수분부족형 지성 피부일 경우 유분 분비가 활발해져 블랙헤드가 도드라지게 될 수 있다.

수분 크림과 오일을 함께 섞어 바르면 보습력이 향상된다.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코팅해주기 때문. 손바닥을 비빈 후 얼굴에 대주면 흡수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크림을 코 중심으로 마사지해주면 블랙헤드가 사라지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