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탱탱한 피부를 위한 피부 ‘보약’ 처방

2017-01-17 16:06:52

[우지안 기자] 동안의 필수조건 중 하나는 바로 피부 탄력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실내외 온도차로 피부가 고생하는 계절이기 때문에 탄력 케어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

밤낮으로 에너지 넘치는 피부를 갖고 싶다면 피부를 위한 특약 처방이 필요한 때. 특히 주름은 한번 생기면 지우기 힘들기 때문에 선명한 주름 자국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탱탱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주목할 것. 실생활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마사지법과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방법들을 소개한다.

▶안티에이징 관리의 시작


보통 20대 중반부터 노화가 시작되는데 노화 시작과 동시에 고영양 제품을 바르는 것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케어에 충실한 것이 가장 좋다. 기초적인 케어는 주기적인 각질 관리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 자외선 차단은 사계절 내내 사용하는 것이 필수다.

각질이 쌓이게 되면 모공 속 노폐물 때문에 염증과 트러블이 생기기 쉽고 화장품을 발라도 유효성분이 피부 속까지 제대로 흡수될 수 없기 때문에 주2-3회 정도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각질을 제거한 뒤에는 충분한 보습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잘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마사지


마사지는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한다. 화장품을 바른 뒤 마사지를 병행하면 손과 피부의 마찰을 통해 피부 온도가 올라가게 되고 혈액순환 작용과 림프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제품의 유효 성분 흡수율 또한 높아진다.

눈가 주름을 예방하고 싶다면 눈꼬리 주변에 손가락을 대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이 돌려주자. 팔자 주름을 희미하게 하고 싶다면 콧방울 옆에 움푹 들어간 부위를 손가락으로 힘있게 누르며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린 듯이 돌려주면 긴장된 근육을 풀어 줄 수 있다.

[탄력있는 피부를 위한 ITEM]


01 아이소이 불가리안로즈 인텐시브 에너자이징 크림 (에너지 탄력크림) 피부친화력 높은 식물성 오일로 피부 자체의 보습인자 강화에 도움을 주는 수분에너지 크림으로 비타민이 풍부한 불가리안 불가리안 로즈 오일이 함유돼 화이트닝에도 탁월한 에너지탄력크림
02 비욘드 이지 필링 스크럽 석류, 적포도주, 토마토의 레드 성분이 탄력 잃고 칙칙해진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주는 저자극의 필링 스크럽
03 입생로랑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 와이-쉐이프 마사저 턱선, 목, 쇄골선에 적절한 압력과 자극을 주어 이상적인 Y존을 만들어주는 탄력 강화 마사저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비욘드, 입생로랑)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