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두피와 모발에 건강한 샴푸법이 궁금하다면?

2017-02-21 11:11:13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건강한 두피와 튼튼한 모발은 모두의 관심사일 것. 이를 위한 기초는 바로 샴푸다. 필자는 샴푸를 고르는 기준이 명확하다. 산뜻하면서도 실리콘 오일을 함유하지 않은 것.


실리콘 오일은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촉촉하고 매끄러운 느낌을 선사하지만 두피나 모발 건강에는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실리콘 오일이 없는 제품은 샴푸 시 머리카락이 뻣뻣하다고 느껴지고 거품이 나지 않는다는 착각이 들 수 있지만 머리카락이나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아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머리를 감을 때 중요한 점은 두피를 케어하는 데 있다. 모든 헤어 제품의 기능은 오일 컨트롤, 비듬 제거 등 두피 컨디션을 관리해준다. 머리카락 상태를 보면 머리를 샴푸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데 사실 표면활성제를 함유한 제품이라면 머리카락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그러나 아무 제품이나 사용해서는 안 된다. 자신의 두피 특징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제안한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