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네이처리퍼블릭이 제안하는 ‘안티 폴루션’ 스킨케어

2017-02-23 16:33:09

[정아영 기자] 맑은 하늘을 보기가 여간 쉽지 않다. 대부분의 날들이 뿌연 미세먼지로 뒤덮여 있는 도시의 하늘은 여러모로 위협적일 수밖에. 특히 피부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가장 걱정스러운 부분이다. 한번 손상 입은 피부가 회복되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다가 이마저도 완전히 본래의 상태도 되돌리기는 어렵다.

최근에는 황사보다 미세먼지로 인한 위험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유해물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지만 눈에는 보이지 않는 무서운 ‘미세먼지’로부터 소중한 내 피부를 지키는 법. 마스크팩 한 장에 그 해답이 있다.


관리에 소홀한 것도 아닌데 피부 상태가 급격히 나빠졌음을 체감한다면 미세먼지에 주목해야 할 것.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컨디션 저하가 그 원인일 수 있다.

미세먼지 속 알레르기나 피부 질환을 유발하는 납, 카드뮴과 같은 중금속 물질이 우리도 모르는 사이 매일매일 피부 속에 침투되고 있기 때문. 이를 방치한다면 피부는 점점 더 예민해지고 접촉성 피부염이나 여드름을 유발하고 심하게는 심각한 피부 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

‘미세먼지’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 두 가지

바로 클렌징과 피부 진정 케어다. 자극없이 부드러운 딥 클렌징으로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 건강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진정 케어 역시 선택이 아닌 필수다. 피부 진정 효과와 더불어 속부터 촘촘하게 채운 보습력이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어 유해물질로부터 대항할 수 있도록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

‘미세먼지’ 대항마

전문적인 뷰티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지킬 수 있다. 그 해답은 높은 가성비와 간편함을 갖춘 마스크팩이다. 황사나 미세먼지로 인해 유해물질에 노출된 피부에 소독 및 진정 케어가 가능하다. 단순히 보습력만 갖춘 것이 아니라 멀티 기능을 갖춘 스마트한 시트 마스크팩이라면 더욱 든든하다.

네이처리퍼블릭 'O2 버블 마스크 시트'는 마스크 효과는 물론 딥 클렌징까지 가능한 멀티 아이템으로 공기에 반응해 버블이 생성되는 마스크 시트다. 얼굴에 부착 후 생성되는 버블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미세먼지를 포함한 노폐물의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또한 피부에 촉촉함과 편안함을 선사해주어 자극받은 피부에 탁월한 진정 및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사진출처: 네이처리퍼블릭,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