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수지-설현-강소라, 워너비 스타들이 선택한 다이어트 비결은 닭가슴살?

2017-03-11 10:56:47

[박승현 기자] 코트와 패딩으로 꽁꽁 싸맸던 겨울이 점차 물러가면서 화사한 봄에 꼭 맞는 완벽 몸매를 만들기 위한 다이어트 고민을 시작하는 여성들이 한 둘이 아니다.

때로는 친근한 몸매로 언제까지고 내 편일 것 같던 스타들도 그야말로 ‘빡 센’ 다이어트를 통해 초 마름 워너비 몸매를 선보이며 이미지 변신을 하지 않는가. 그렇다면 더욱이 그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결에 주목해야 할 것.

그간 차곡 차곡 쌓아온 지방을 불태우기 위해서라면 그 어떤 식단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당신. 입으로만 살 빼는 다이어터가 되지 않기 위해 효과는 높이고 시간은 줄여주는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결을 살펴보자.


매일 리즈 미모를 갱신 중인 수지. 질투를 부르는 몸매와 외모의 소유자인 수지도 다이어트는 피해갈 수 없었는데 그런 그가 선택한 다이어트 식단은 일명 ‘포만감 다이어트’. 고구마 한 개와 닭가슴살 한 덩어리 그리고 저지방 우유 한 잔을 먹으며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다.

고구마는 감자에 비해 열량은 높은 편이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아 장시간 공복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닭가슴살 역시 이미 잘 알려진 다이어트 식재료로 다이어트 식단의 단백질은 보충해주고 지방은 낮춰준다.


데뷔 초와는 확연히 달라진 몸매를 자랑하는 설현은 하루에 한 끼만 먹는 ‘1일 1식’ 다이어트로 완벽한 몸매를 만들었다고. 닭가슴살과 고구마 그리고 삶은 달걀을 함께 섭취하는 고단백 식단을 선택하거나 연어 샐러드와 닭가슴살 샐러드 혹은 뮤즐리를 활용했다.

단순한 식단 조절이 아닌 1일 1식 다이어트를 병행하는 경우에는 무엇보다 한 끼에 포함된 영양분의 조화가 중요하다. 닭가슴살이나 계란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하고 샐러드와 견과류 등을 통해 식이섬유를 섭취해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하자.


지금은 누구나 꿈꾸는 몸매의 소유자이지만 학창시절에는 72kg에 육박했던 강소라. 그가 선택한 다이어트 방법은 세 끼를 챙겨먹는 건강한 식단과 발레. 과일과 요거트 등으로 아침을 먹고 점심에는 현미밥과 채소 위주의 반찬 그리고 저녁에는 고구마나 단호박 그리고 닭가슴살 혹은 지방이 거의 없는 소고기를 섭취했다.

하루에 한끼만 먹는 식단이 부담스럽다면 강소라의 식단을 참고하는 것도 좋다. 탄수화물은 현미밥을 통해 섭취하고 닭가슴살이나 소고기를 통해 단백질을 섭취한다면 하루에 꼭 필요한 영양분을 고루 섭취할 수 있다.

Editor’s Pick


아임닭 닭가슴살 슬라이스 매콤 훈제/부드러운 훈제 2종 아임닭의 밀리언셀러 제품을 슬라이스형 타입으로 개발해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 과하지 않은 훈제향이 질리지 않으며 샐러드 등 다른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섭취하기에 좋다. 이지오픈 패키지로 되어 있어 포장을 뜯기 용이하고 전자레인지 조리에 강한 이중 코팅 패키지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
풀무원 뮤즐리 오리지널 현미와 보리 등 통곡물과 크랜베리, 딸기, 아몬드 등이 더해진 시리얼로 일반 시리얼과는 다르게 통곡물을 사용해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요거트나 샐러드에 가볍게 곁들여 먹는 것이 좋다.
아임웰 한입 밤고구마 큐브 GI 지수가 낮아 간편한 한끼 대용이 가능한 큐브형 고구마. 껍질을 따로 깔 필요가 없어 한 입에 먹기 쉽고 100g씩 개별 포장 되어 휴대도 간편한 것이 특징. 소포장으로 칼로리 조절이 쉽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임닭, 아임웰, 풀무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