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잡티’ 굿바이! 균일하고 건강한 피부 톤 만드는 법

2017-04-14 15:08:04

[마채림 기자] 잡티 없이 매끈한 피부야말로 건강과 미의 상징이다. 얼룩덜룩한 피부 톤과 거뭇한 잡티, 두터운 파운데이션으로 가리는 것은 이제 그만. 균일하고 건강한 무결점 피부를 만드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이유는 무엇?


멜라닌은 대부분의 생물체에 존재하는 색소 분자로 사람의 경우 피부색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이다. 오랜 시간 햇볕을 쬐면 멜라닌 색소가 증가해 피부색이 짙어지거나 잡티가 생기는데, 그 이유는 멜라닌이 빛을 흡수하는 성질을 가졌기 때문.

피부가 그을리는 것은 순간이지만 한 번 거뭇해진 피부를 다시 환하게 되돌리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이 사실. 잡티 없이 깨끗하고 균일한 피부 톤을 얻고 싶다면 먼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쌓인 각질로 인해 피부 톤이 어두워지기도.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해 각질이 더욱 잘 생긴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각질 제거제로 묵은 각질을 제거하자. 물리적인 방법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페이셜 스크럽 제품, AHA-BHA 등의 화학적 각질 제거제, 페이셜 브러시 등을 사용하면 어두워진 피부를 한 톤 밝힐 수 있다.

올바른 생활 습관


외출 30분 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자. SPF, PA 지수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택하는 것이 좋으며 2~4시간마다 덧바르는 것이 좋다. 예민한 피부를 가졌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직후 외출을 해야 하는 경우, 자외선을 물리적으로 반사시켜 차단하는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를 추천한다.

적당량의 비타민 섭취는 필수. 비타민 C는 멜라닌 세포의 생성을 막아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된 식품으로는 딸기와 오렌지, 레몬, 감귤, 키위, 토마토, 피망, 파프리카, 고추, 감자, 양배추, 시금치, 브로콜리, 연근 등이다.

TONE-UP 3 step


1 Cleansing 프리메라 ‘워터크레스 브라이트닝 클렌징 폼’은 녹차수와 연꽃 추출물 캡슐이 함유돼 있으며 부드러운 거품이 특징인 브라이트닝 클렌저. 항산화력이 뛰어난 녹차수와 연꽃 추출물 캡슐이 세안 시 톡톡 터지면서 지친 피부를 정화시켜 준다. 풍부한 거품이 모공 속 미세한 노폐물과 각질까지 말끔하게 제거해 보다 맑은 피부 톤을 선사한다.

2 Serum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플러스’는 비타민 성분이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줘 일명 ‘잡티 세럼’이라고 불리는 아이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며, 불가리안 로즈 오일의 장미향은 아로마 효과로도 유명하다. 제품은 아이소이 홈페이지와 직영매장, 롯데백화점과 올리브영 등에서 만날 수 있다.

3 Sun Care 로레알파리 ‘유브이 퍼펙트’는 워터 브레이킹 수분 에센스 성분이 들어있어 가볍고 산뜻한 텍스처를 자랑한다. 12시간 동안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광노화의 원인인 장파 UVA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제품. 밀림 현상 없이 자연스럽게 밀착돼 피부 톤 보정의 메이크업 베이스로 겸할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프리메라, 로레알파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