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뜨거운 두피, 빠지는 머리카락… 탈모 걱정 없는 자올 닥터스오더 두피 부스터-샴푸 체험기

2017-08-08 16:01:10

[우지안 기자] 피부 온도가 상승하면 두피 문제 또한 깊어지기 마련이다. 특히 폭염으로 인해 두피 문제가 없었던 사람도 문제성 두피가 되기 쉽고 이는 지루성 피부염 및 두피 트러블을 유발하게 된다. 이러한 두피 문제는 곧장 탈모로 이어지게 된다.

중년 남성의 고민으로만 여겨졌던 탈모 역시 스트레스와 영양 불균형 등으로 인해 20대 여성과 남성에게도 나타나고 있다는 사실.

두피 문제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초기 진압이 중요하다. 자신의 두피 타입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게 관리하는 것이 포인트다. 야근이 잦은 에디터들의 두피에도 빨간 불이 켜졌다. 이제 막 탈모가 시작된 두피를 포함해 지루성 피부염과 스트레스로 인해 두피 뾰루지를 경험한 이들이 자올 닥터스오더 두피 부스터와 샴푸를 직접 사용해봤다.

탈모가 시작된 두피


Q1. 두피 타입 및 평소 고민

A. 유분이 많은 지성 타입의 두피로 머리카락이 가늘고 힘이 없는 편이며 숱이 많아도 없어 보이는 타입이다. 평소 저자극성 두피 전용 샴푸나 두피클리닉을 통해 진찰을 받아봤으나 좋은 효과는 보지 못해 스트레스받는 일이 잦았다.

Q2. 평소 두피 고민 해결을 위해 노력했던 부분

A. 매일 아침 점심 저녁으로 두피 마사지는 물론 식사를 할 때도 밥 대신 검은콩을 활용해 삶아서 먹거나 물로 끓여서 마셔보기도 했지만 좋은 결과는 없었다.

Q3. 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스케일링 샴푸’ 사용 방법

A. 먼저 스케일링 샴푸를 손바닥에 적당량 덜어내어 머리를 감는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두피에 너무 과한 자극이 가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이 좋을 것. 이어 헤어 드라이기의 찬바람을 활용해 두피를 충분히 건조시켜준 후 시너지 부스터로 정수리 부분부터 ‘톡톡톡’ 마사지하듯이 사용하면 된다.

Q4. 사용 후기

1주차: 별다른 차이를 느끼진 못하지만 시너지 부스터를 사용했을 때는 두피가 시원하고 아침에 일어난 뒤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2주차: 두피 가려움이 없어졌으며 부드러운 모발을 유지시켜준다. 특히 일상생활에서의 산뜻함을 느낄 수 있으며 쾌적한 두피 관리가 가능했다.

4주차: 한 눈으로도 알아볼 수 있듯이 굵어진 모발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손으로 움켜쥐었을 때는 머리카락 숱이 풍성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Q5. 총평과 별점 ★★★★☆

평소 두발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해왔지만 빠른 시일 내에 효과를 볼 수 있어 단번에 갈아탈 정도로 마음에 들었다. 샴푸 후 두피 관리로 인해 번거로운 것은 사실이지만 한 달을 사용해본 결과 신뢰하고 사용할 만 했다.

심플한 디자인이나 진하지 않은 향도 썩 마음에 든다. 두피 컨디션이 안 좋은 날은 스케일링 샴푸로 머리를 감은 후 시너지 부스터로 마사지를 해주고 자면 다음 날 산뜻한 두피를 느낄 수 있다.

지루성 피부염 두피


Q1. 두피 타입 및 평소 고민

A. 지루성 두피염을 앓고 있는 예민한 두피. 환절기나 공기가 탁할 때 두피 염증이 잘 생기며 평소 뾰루지가 자주 올라와 따가울 때가 많다. 두피 상태가 안 좋을 때는 얼굴 피부까지 안 좋아져 더욱 스트레스를 받는다. 샴푸와 헤어 컨디셔너 제품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것이 가장 큰 고민.

Q2. 평소 두피 고민 해결을 위해 노력했던 부분

A. 머리를 아침에 감을 때가 많았는데 두피 상태가 특별히 안 좋을 때는 일부러 저녁에 감고 잤다. 머리를 꼼꼼히 말리지 않으면 두피에 좋지 않다기에 찬바람으로 두피 속까지 말리려 노력했으며 두피에 좋다는 각종 천연 샴푸를 사용했었다.

Q3. 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스케일링 샴푸’ 사용 방법

A. 염증이 잘 생기는 정수리와 뒤통수 부분에 시너지 부스터를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했다. 따로 헹굴 필요가 시너지 부스터를 휴대하면서 사용했고, 샴푸 후 잠들기 전에도 부스터를 사용했다.

Q4. 사용 후기

1주차: 사용 첫 주는 드라마틱한 두피 변화는 없었지만 샴푸 시 깔끔하게 세정되는 것 같아 상쾌했다. 시너지 부스터 사용이 처음에는 손에 익지 않아 가끔씩 잊었지만, 며칠 사용하면서 손에 익숙해졌다. 시너지 부스터를 사용하고 나면 모발이 한층 부드러워져 만족감이 생기면서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더해졌다.

2주차: 가렵거나 따가웠던 두피 염증 증상이 완화된 것을 느꼈다. 뾰루지나 두피 염증으로 인한 고름 등이 사라져 두피가 한층 깨끗해졌다. 시너지 부스터를 사용할 때나 샴푸를 할 때 만져지는 두피 표면이 매끄러워져 좋았다.

4주차: 두피 염증이 깔끔히 가라앉았다. 트러블로 붉었던 두피가 깔끔해진 모습이었다. 두피가 건강하고 촉촉해지니 모발까지 건강해지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전체적으로 머릿결이 부드러워졌으며 두피 컨디션이 아주 좋아졌음을 느꼈다.

Q5. 총평과 별점 ★★★★★

지금껏 두피에 좋다는 다양한 천연 샴푸와 전용 에센스 등을 사용해봤는데 제품마다 늘 아쉬운 점이 있어 불편했었다. 자올 샴푸는 소량으로도 거품이 잘 나는 데다 두피에 유익한 성분으로 되어 있어 사용 내내 만족스러웠다. 특히 탈모와 각종 염증을 예방해주는 시너지 부스터는 간단한 사용법으로 두피에 영양을 줄 수 있어 아주 편리했다. 부스터와 샴푸로 꾸준히 관리하면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쭉 사용해 볼 생각이다.

스트레스로 인한 두피 여드름 및 뾰루지가 나타난 두피


Q1. 본인의 두피 타입 및 평소 고민

A. 유분기가 많은 두피 타입. 주로 아침에 머리를 감는 편인데 두피를 제대로 말리지 못하고 외출할 때가 많아 여름에는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두피 트러블이 자주 생긴다.

Q2. 평소 두피 고민 해결을 위해 노력했던 부분

A. 머리를 감고 난 후 최대한 두피까지 말려주려고 노력했다. 두피 피부를 깨끗하게 하기 위해 두피 스케일링 팩 제품을 사서 2주에 한 번씩은 사용했는데 두피가 시원해지는 느낌만 받았지 별다른 효과는 보지 못했다.

Q3. 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스케일링 샴푸’ 사용 방법

A. 스케일링 샴푸는 적당히 덜어 두피를 마사지한다는 느낌으로 매일 아침 사용했다. 유분기가 많아 컨디셔너는 모발 끝부분에만 소량만 덜어서 사용해주고 시너지 부스터는 샴푸를 하고 난 후 오후 시간대나 자기 전에 사용했으며 두피가 가려울 때 틈틈이 마사지해준다는 느낌으로 사용했다.

Q4. 사용 후기

1주차: 두피 케어에 좋다는 샴푸를 썼을 때도 딱히 두피가 깨끗해지고 시원하다는 느낌은 없었는데 자올 스케일링 샴푸를 사용하고는 즉각적으로 두피가 개운한 느낌이었다.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없어지지는 않았지만 사용하고 3일 뒤부터는 주위에서 머릿결이 찰랑인다는 말을 종종 들을 수 있었다.

2주차: 매일 아침 스케일링 샴푸로 머리를 감고 시너지 부스터를 회사에서 열심히 사용해보았더니 뾰루지나 여드름이 더 이상 올라오지 않았다. 유분기 때문에 번들거리던 두피도 한층 깨끗해진 느낌이었다.

4주차: 군데군데 올라왔던 두피 뾰루지가 거의 다 들어가고 두피 가려움증이 현저하게 줄었다. 특히 머릿결이 부드러워지고 모발에 힘이 생긴 느낌이었다. 평소에 머리를 빗으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졌는데 한 달 정도 사용해보니 머리 빠짐이 확실히 줄어들었고 두피를 만졌을 때 각질이나 뾰루지가 만져지지 않았다.

Q5. 총평과 별점 ★★★★★

사실 처음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반신반의 했었다. 두피에 좋다는 제품은 여러 번 구매해서 사용해봤지만 겨울에는 잠잠했던 두피 고민이 여름이면 다시 나타났기 때문이다. 특히 사용 2주차부터는 육안으로도 확실하게 두피가 깨끗해진다는 걸 알 수 있었다. 빨갛게 올라온 뾰루지가 줄어들고 모발 끝에 힘이 생겨 머리카락도 탄탄해지는 느낌이었다. 번거롭게 헤어팩이나 두피 관리를 받지 않아도 샴푸와 부스터만으로도 건강한 두피와 모발 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