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잡고 싶어지는 보드라운 위한 손을 위한 케어 팁

2017-08-17 17:43:16
[황소희 기자] 찰랑거리는 머릿결과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노력하지만 손 관리에 대해서는 무심코 지나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머리카락에는 트리트먼트와 에센스를 바르고 피부를 위해서는 1일 1팩도 마다하지 않으며, 촉촉한 입술을 위해 매번 립밤을 챙겨 바르지만 손은 그 흔한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도 귀찮아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타인과 손을 잡고 물건을 고르고 손짓으로 감정을 드러내는 등 손은 얼굴만큼이나 많은 눈길을 끌게 된다. 잡고 싶은 보드라운 감촉의 손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피부결을 만들어보자.

손을 관리하는 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촉촉하고 주름 없는 피부 결을 만드는 것이다. 특히 머리부터 발끝까지 손이 안 닿는 곳이 없는 우리 몸을 위해서도 손 관리는 중요하다. 거칠고 주름진 손으로 세안한다면 피부는 쉽게 자극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

손 씻기로 청결부터 질병 예방까지


손만 잘 씻어도 만병통치가 된다는 말이 있듯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이다. 사람이나 사물 등 외부와 직접 접촉이 잦은 손은 미세먼지를 비롯하여 각종 세균과 자극에 노출되기 때문에 항상 깨끗하게 씻어 위생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특히 질병의 70%가 손을 통해 전염되는 만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도 손 씻기는 중요하다.

그렇다고 벅벅 씻는다면 오히려 피부가 거칠어지고 건조함이나 갈라짐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가장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은 항균 성분이 포함된 비누나 세정제를 이용하여 꼼꼼히 문질러 닦아주는 것이다. 먼저 비누 거품을 충분히 내 손과 팔목까지 닦아주는데 이때 손가락 끝과 사이, 손톱 밑은 지나치기 쉬운 부위므로 세심하게 씻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손톱은 세균의 온상으로 씻을 때는 손톱을 반대쪽 손바닥에 문질러 주는 것을 잊지 말 것. 만약 비누가 없는 곳이라도 흐르는 물에 씻는 것만으로 세균 제거에 상당한 효과가 있으니 생략하지 않는 것이 좋다.

보드라운 손으로 거듭나게 해주는 각질 제거


깨끗한 손이라도 묵은 각질이 생기기 마련이다. 필링 젤로 얼굴의 각질을 제거하는 것처럼 손도 주기적인 각질 제거로 굳은살과 주름이 생기지 않게 노력해 주는 것이 좋다. 손 씻기를 통해 깨끗한 피부를 만들었다면 각질 제거를 통해 보드라운 손으로 거듭나 보자.

매끄러운 손을 위해서는 핸드 스크럽제로 각질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다. 적당량의 핸드 스크럽제를 손에 덜어 손등과 손바닥, 손목 전체에 충분히 발라준 뒤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물로 깨끗하게 씻어낸다. 이때 주름이 많은 손바닥과 손가락 사이사이를 비롯해 손톱 주변을 꼼꼼하게 스크럽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스크럽제가 갖춰져 있지 않다면 핸드크림, 꿀, 흑설탕을 1:1:1 비율로 섞어 만든 천연 스크럽제로 자극 없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핸드크림 마사지로 촉촉하고 매끈하게


손은 노화가 가장 먼저 시작되는 부위로 피부가 얇기 때문에 건조함에 취약해 보습 관리에 특별히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각질 제거로 매끈한 피부를 완성했다면 틈틈이 바를 수 있는 간편한 핸드크림 마사지로 주름 없이 촉촉한 손을 만들어 보자.

핸드크림을 바를 때는 그냥 문질러 흡수시키는 것보다 손의 부기를 막아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해주는 마사지를 병행한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먼저 핸드크림을 적당량 손에 덜어 골고루 발라준 뒤 깍지를 끼고 손가락의 관절 사이와 마디 부분을 지그시 누르고 펴준다. 다음 엄지손가락으로 반대쪽 손바닥을 둥글게 문질러 주고 손바닥 아래에서 위로 힘껏 올려준다. 마지막으로 엄지와 검지 사이의 근육을 눌러주고 손가락을 잡고 천천히 뒤로 젖혀서 근육을 풀어주면 간단한 마사지로 스트레칭을 한 듯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트렌디한 네일 팁으로 매력적인 손 연출하기


분위기 있는 헤어스타일과 완벽한 코디, 그리고 센스 있는 액세서리까지 장착했는데 손톱은 밋밋하고 허전하기 그지없다면 2% 부족한 스타일링이 될 수도 있다. 청결과 보습, 그리고 마사지로 매끈하고 촉촉한 손을 만들었다면 아름다움을 완성해 줄 네일아트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네일아트는 완벽을 더해주는 포인트 스타일링으로 취향에 따른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매니큐어만 있으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컬러와 스톤 등의 장식품으로 언제나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만약 손재주가 없다 하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시중에 나와 있는 여러 종류의 네일 팁으로 네일아트에 자신이 없는 이들도 쉽고 간단하게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하고 붙이기만 하면 완성되는 편리함으로 여성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네일 팁은 종류도 다양해 취향에 따라, 분위기에 따라 색다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