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뚜렷한 바캉스의 흔적, 말끔하게 지우는 법

2017-08-17 18:50:14
[이혜정 기자] 기록적인 무더위를 피해 바다, 워터파크, 계곡 등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바캉스를 떠나는 많은 사람들.

정신없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다 일상으로 돌아온 후, 피부에서 전해지는 극심한 바캉스 후유증에 시달리고 싶지 않다면 애프터 케어에 신경쓰자. 애프터 케어를 소홀히 할 경우 피부 트러블과 잡티, 심한 경우 화상 등으로 인해 고통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노하우 1 자극 없는 ‘관리’에 힘 쓰자


뜨거운 태양에 잔뜩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싶다면 ‘관리’에 신경 쓰자. 이때 중요한 것은 피부에 더 이상의 자극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 집에서도 간편하게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에스테틱을 방문한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초음파 스킨케어 아이템을 선택해 보자.

탄력, 보습, 주름 관리 등을 한 번에 케어하는 초음파 기기는 특히나 휴가철 달아오른 햇볕에 무너진 피부 장벽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휴가를 마친 후 많은 이들이 무너진 피부 상태를 복구하고자 에스테틱을 찾는데 이럴 때 초음파 기기를 구비해 두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관리를 해 누구보다 빠르게 피부 상태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노하우 2 간편한 애프터케어? ‘마스크팩’이 정답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애프터케어가 절실하지만 피부에 투자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마스크팩이 정답. 마스크팩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세안 직후 사용하면 영양공급은 물론 쿨링케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무척 유용하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 마스크팩이나 사용하는 것은 금물이다. 민감해져 있는 피부에 추가 자극이 가해지지 않도록 여타의 기능이 있는 제품 보다는 진정, 보습 효과에만 중점을 둔 제품을 선택해 관리를 해 줄 것. 마스크팩을 부착한 후 초음파 기기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수분 관리가 가능하니 시행해 보자. 마스크팩 위에 사용할 수 있는 초음파 기기에는 제한이 있으니 꼼꼼하게 파악한 후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노하우 3 선크림 사용, 선택이 아닌 필수다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시키고 싶다면 외출 시 자외선차단제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계속해서 자외선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노출될 경우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 따라서 외출 30분 전 선크림을 얼굴을 비롯한 햇볕에 노출되는 몸 곳곳에 고루 펴 발라주고 3~4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주도록 하자.

만약 선크림을 메이크업 위에 덧바르기가 망설여진다면 파운데이션과 믹스해 사용하는 것도 좋다. 파운데이션과 선크림을 적당한 비율로 믹스해준 후 퍼프로 톡톡 두드려주며 얇게 펴 발라주자. 자외선차단은 물론 수정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01 스키노바 탄력, 보습, 주름을 한번에 케어하는 간편한 초음파 스킨케어 시스템. 피부 고민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피부의 노화 과정이 진행되는 표피와 진피 조직에 작용하는 3mm의 침투 깊이를 가진 피부전용 10Mhz 초음파가 피부에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산하도록 자극하고 자연보호 메커니즘을 활성화 시켜 피부 회복력을 강화시켜준다. 전문성 있는 의료기기 전문회사인 독일 Wellcomet사의 제품.

02 스키노바 스킨 리주비네이션 마스크팩 피부 진정, 보습 효과에 도움을 주는 마스크 팩으로 스키노바와 함께 사용하면 진정 및 보습 효과를 극대화 한다.

03 헤라 선 메이트 UV 마일드 일상 자외선을 빈틈없이 차단해주는 매트한 사용감의 자외선 차단제

04 조르지오 아르마니 디자이너 리프트 파운데이션 생기있는 탄력과 은은한 광채 피부 연출을 돕는 파운데이션
(사진출처: 스키노바, 헤라, 조르지오 아르마니,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