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가을철 푸석해지는 피부를 살려라! 촉촉한 ‘물광 피부’ 만드는 스킨케어 팁

2017-10-13 15:20:25

[허젬마 기자] 가을이 다가오면서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건조한 피부는 탄력을 떨어뜨리고 쉽게 주름을 유발시켜 미용 뿐 아니라 노화의 주범이 되기도 한다.

연예계 대표 피부 미인으로 알려진 고현정은 더운 여름이나 한 겨울에도 에어컨과 히터를 피하고 피부 재생시간인 밤 10시에서 2시 사이에는 반드시 수면을 취한다고 전한 바 있다. 또한 장시간 비행기를 탑승할 때에는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영양크림을 둠뿍 발라 건조한 기내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팁을 밝혀 진정한 피부 관리의 여왕으로 거듭나기도.

이 가을, 고현정 피부까지는 아니더라도 푸석한 피부로부터 탈피해 촉촉하고 매끈한 ‘물광 피부’ 만드는 스킨케어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보기 싫은 기미, 주근깨! 자외선을 피하자


서늘한 바람이 부는 계절 가을, 날씨가 좋다고 방심하지 말자. 기미와 주근깨의 가장 큰 원인인 자외선은 맑은 가을 날에도 한여름처럼 강하기 때문. 기미나 주근깨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가장 큰 방법은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이다. 외출하기 30분 전 얼굴 전체에 고르게 펴 바르고 외출한 후에도 3~4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주면 좋다.

이미 잡티가 생긴 피부는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추천한다. 얼굴 전체에 바른 후 잡티가 있는 부위에 한더 더 덧바르는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 비타민C 성분이 포함된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도 피부에 침착된 색소를 없애는데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자.

# 입술 관리도 꼼꼼하게!

입술은 얼굴 중에서도 가장 관리를 소홀히 하기 쉬운 부위다. 하지만 입술은 피부 중 각질츨이 가장 얇아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지만 마땅한 제품을 찾기 어려운 것이 사실. 이럴 땐 아이크림 등 눈가 전용 화장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스킨 케어 중 에센스 단계에서 입술까지 가볍게 발라주면 촉촉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립스틱을 사용했을 때에는 아이리무버로 깨끗하게 지운 뒤 세안을 하는 것이 좋다. 시중에 나와 있는 입술 보호 크림은 오히려 각질층을 두껍게 만들 수 있으므로 평소 사용하는 아이크림이나 에센스로도 충분하다.

# 잠들기 전 마스크팩으로 얼굴에 활기를~


평소보다 피부가 많이 거칠어졌다면 바르는 화장품과 함께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스크팩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한 뒤 얼굴 위에 팩을 밀착시켜 20~30분 후 떼어내고 잔여물을 가볍게 두드려주면 된다. 매일 사용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피부 컨디션을 체크하며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Editor’s Pick)


①그레이멜린 퓨어&내추럴 비타민부스터 세트 :: 풍부한 비타민C 함유로 한톤 밝아진 뽀얀 피부로 가꿔주는 촉촉한 미백 기능성 스킨케어 세트
②쁘띠페 오일 블라썸 립 마스크 씨벅톤오일 립 마스크 :: 잘 트고 칙칙한 입술 타입의 제품으로 극손상 입술 회복을 위한 립 전용 수면팩
③애덜린 킵쿨 오션 마스크(아이스크림팩) ::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된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하고 장시간 수분 보호막을 형성시켜 촉촉함이 오래가도록 유지시켜 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그레이멜린, 쁘띠페, 애덜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