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백설공주’처럼 새하얀 피부 갖고 싶다면?

2017-10-30 17:56:07

[마채림 기자] 잡티 없는 새하얀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희망 사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얗고 투명한 피부는 깨끗한 이미지를 자아내며 여성미를 배가하기 때문. 그래서일까, 이를 얻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는 이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백설공주’처럼 새하얀 피부를 갖고 싶다면 주목하자. 건조한 날씨 속에서도 윤기나는 무결점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STEP 1 ‘잡티, 비켜!’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고민의 원인을 찾은 뒤 더 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과 동시에 이에 적합한 화장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면역력 저하로 인한 컨디션 난조, 자외선의 영향으로 생긴 크고 작은 잡티로부터 해방되고 싶다면 피부 속부터 탄탄히 하자.

피부에 유해한 식품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피부톤을 균일하게 밝히는 전용 에센스로 꾸준히 관리한다면 골칫덩이 잡티와 헤어지는 건 시간문제. 더불어 사계절 내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잡티가 늘어나는 걸 방지하는 것도 잊지 말자.


Editor’s Pick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플러스 (잡티세럼): 피부 고민이 남긴 거뭇한 잡티를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세럼. 피부 방어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반복되는 피부 악순환 고민 해소에 좋은 제품이다. 풍부한 비타민 성분과 병풀 추출물, 불가리안 로즈 오일 등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며 워터젤 타입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스며든다.

STEP 2 ‘보들보들 피부결~’

모공 속 가득 찬 블랙헤드와 피지, 피부톤을 칙칙하게 하는 묵은 각질 등을 부드러운 필링 젤이나 페이셜 스크럽 등으로 제거해보자. 그 속에 감춰졌던 부드러운 피부결과 마주할 수 있을 것. 주 2~3회 필링 젤을 얼굴에 바르고 가볍게 문지른 뒤 미온수로 세안하자.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촉촉한 수분 크림을 발라 마무리하자.


Editor’s Pick 시드물 녹차 필링 젤 (그린티퓨어스킨필링젤): 묵은 각질과 블랙헤드, 피지르 꽉 막힌 모공을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워시오프 타입 필링 젤. 제주 녹차수와 대나무 파우더, 아로마테라피 라벤더 오일 등이 함유돼 부드럽고 편안한 각질 관리가 가능하다. 주 2~3회 필링 젤을 얼굴에 바르고 가볍게 문지른 뒤 미온수로 세안한다.

STEP 3 ‘조명 켠 듯 화사하게’

칙칙하고 거칠던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졌다면 이제는 피부톤을 밝힐 차례. 수많은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지만 기능성 화장품 하나만으로 눈에 띄는 새하얀 피부를 갖기란 생각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수시로 사용하는 클렌저와 토너, 페이셜 팩 등을 화이트닝 라인의 제품으로 바꿔 꾸준히 관리해보자. 한 계절이 지나 보내고 나면 은은하게 밝아진 피부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Editor’s Pick BRTC 브이텐 멀티-리프트 슬리핑 팩 (비타민수면팩): 10가지 비타민 특허성분을 비롯해 원지, 길경, 병풀을 함유한 3가지 식물 특허성분 등이 함유된 비타민 데이&나이트 팩. 생기를 잃고 칙칙해진 피부를 탄력 있고 맑게 가꿔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시드물, BRTC)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