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댄디남’ 꿈꾼다면?

2018-02-28 11:25:01
[이혜정 기자] 뷰티와 패션계에서 더 이상 여성들만 주축으로 삼는 시대는 지났다. 패션과 뷰티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을 일컬어 일명 ‘그루밍족’이라고 하는데 그루밍족의 파워와 영향력은 무시할 수준이 아니다.

많은 수의 남자들이 패션과 뷰티에 관심을 가지는 것에도 모자라 제품 구매로 까지 연결돼 남성들을 주 타겟으로 하는 뷰티 제품과 브랜드까지 점점 늘어나는 추세. 많은 여성들의 이상형이자 남성들이 워너비로 삼는 공유, 박서준, 이동욱처럼 ‘댄디남’이 되고 싶다면 어떤 노하우가 필요한지 알아보자.

노하우 1 철저한 클렌징과 수분 공급은 필수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남자들이라고 해서 클렌징에 소홀했다가는 피부 트러블이 극심해 질 수 있다. 특히나 남성들의 피부는 여성들과 달리 거칠고 유분기가 많으며 모공이 크다는 특징이 있어 좀 더 철저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아침, 저녁으로 거품이 미세한 폼 클렌징을 이용해 깨끗한 세안을 해 줄 것. 세안 후에는 수분공급에 탁월한 제품을 선택해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해 주는 것이 좋다. 간편하게 수분공급을 하는 방법으로는 마스크팩이 제격.

노하우 2 꼼꼼한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각종 피부 색소 침착과 노화의 주범이다. 자외선에 무방비로 노출될 시 광노화가 빠르게 진행 될 뿐만 아니라 점,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까지 유발돼 얼룩덜룩한 피부톤으로 고민하게 될 수도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외출 전이나 운동을 하기 전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의 제품을 선택해 꼼꼼하게 도포 해 주자. 자외선 차단제는 3시간에 한 번 씩은 덧발라 주는 것이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잊지 말고 챙겨 바르자.

EDITOR’S PICK


01 랩시리즈 오일 컨트롤 훼이스 워시 고농축 폼 타입의 모공청소 세안제로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먼지나 과도한 피지 등을 제거해 준다.

02 퍼스트 코스메틱 물빛미 콜라겐 마스크팩 콜라겐 성분이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주는 마스크팩.

03 비오템옴므 UV 디펜스 시티 자외선 차단제 남성을 위한 가벼운 텍스처의 자외선 차단제. (사진출처: 퍼스트코스메틱, 물빛미, 랩시리즈, 비오템옴므,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