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믿고 쓰는 마스크팩, 올바르게 사용하는 TIP

2018-02-28 11:27:29

[우지안 기자]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는 뷰티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마스크팩. 1일1팩으로 홈 케어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마스크팩을 사용하기 전 체크해볼 몇 가지 사항들이 있다.

짧은 시간을 투자해도 금세 피부가 달라지는 마스크팩을 더욱 제대로 알고 사용한다면 효과는 극대화되는 것. 꼼꼼히 확인할수록 더욱 빛나는 피부를 위한 마스크팩 사용 가이드를 소개한다.

⎷마스크팩 사용 전


효과적인 마스크팩 사용을 위해서는 피부가 유효성분을 최대한 흡수할 수 있도록 최상의 상태를 만들어 놓는 게 중요하다. 각질과 노폐물이 많은 상태에서 마스크팩을 하게 되면 마스크팩의 에센스가 피부 속 깊숙이 침투할 수 없기 때문에 주 1-2회 부드러운 타입의 각질 제거는 필수다. 특히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면 시트 마스크팩보다는 젤 타입의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가 피부 자극을 덜어주니 참고할 것.

⎷마스크팩 잘못된 상식 체크


매일 하는 마스크팩이 과연 효과가 좋을까. 뭐든지 과하면 독이 되듯이 매일같이 피부에 부담을 주는 기능성 마스크팩이라면 사용 횟수를 줄이는 것도 방법이다. 과영양은 트러블을 일으키고 피부염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마스크팩 효과 x2


1일1팩을 마스크팩을 사용할 때 기능성 제품을 사용한다면 피부 턴오버 주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4주 간격에 맞춰 탄력, 미백 등의 기능성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 케어에 확실한 도움이 된다. 또한 마스크팩을 보관할 때는 세워서 보관하는 것보다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마스크팩 사용 시간 및 사용 후


일반적인 마스크팩 사용시간은 15-20분 내외다. 시트에 에센스가 충분히 담겨있지만 오랜 시간 마스크팩을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 고유의 수분까지 빼앗아갈 수 있기 때문. 또한 단시간 사용한 마스크팩이 아까워 피부 다른 부위에 사용하는 것도 금물이다. 노폐물이나 각질 등이 옮겨져 피부염이 발생될 수 있으니 얼굴 부위에 짧은 시간 붙였다 떼내는 것이 중요하다.

[Editor’s pick]


01 데일리 추천 ⎷아이소이 블레미쉬 케어 마스크 고농축 미백 앰플을 바른 듯한 효과로 거뭇한 잡티와 칙칙한 피부 톤을 빠르개 회복시켜주고 잡티 케어 효과로 유명한 아이소이 잡티 세럼의 노화우가 그대로 담겨있는 천연 유래 마스크팩

02 기능성 추천 ⎷에이바자르 퍼펙트 브이 리프팅 프리미엄 마스크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의 성분들이 피부 탄력을 케어해주고 턱 관리에 도움을 주는 특수 원단은 v라인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에이비자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