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에스테틱케어 부럽지 않은 홈케어 비법

2018-03-02 17:09:36
[이혜정 기자] 좋은 피부는 어떤 액세서리나 옷도 필요 없는 가장 좋은 미모 무기가 되곤 한다. 티 없이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는 본연의 이목구비를 더욱 돋보이게 할 뿐 아니라 어떤 색조 메이크업도 찰떡같이 소화해 낼 수 있는 바탕이 된다.

올 봄, 완벽한 피부로 봄맞이를 하고 싶다면 고가의 에스테틱샵으로 눈을 돌리기 보다는 집에서 간단하면서도 충분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에 주목 해 보자. 몇 가지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면 에스테틱샵 부럽지 않은 홈케어를 진행할 수 있다.

STEP 1 각질제거


홈케어의 첫 단계는 각질 제거다. 건조한 환절기로 인해 발생하는 각질은 물론이고 메이크업와 피지, 노폐물 등으로 지친 모공 속까지 관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각질 제거.

그러나 자칫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최대한 순한 제품을 선택해 부드럽게 진행하는 것이 포인트다. 클렌징을 마친 후 각질 제거제를 소량 덜어 얼굴에 부드럽게 도포한 후 문질러 줄 것. 묵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까지 정리할 수 있어 한결 가벼운 피부 바탕을 완성할 수 있다.

STEP 2 집중 관리


아무리 부드럽게 각질 제거를 진행했다 해도 피부는 자극을 받을 수 있다. 자극이 생긴 피부는 즉각적인 집중 관리를 통해 다스려 보자.

간편한 집중 관리로는 마스크 팩을 꼽을 수 있다. 원하는 기능에 맞게 선택한 후 15분정도 부착하면 짧은 시간 안에 집중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그 후 특히 고민인 눈가나 입가 위주로 집중 관리 재품을 선택해 관리 하면 마사지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미백, 주름 기능성 제품을 선택해 특히 주름이 가기 쉬운 부위 위주로 스페셜 관리를 해 보자.

EDITOR’S PICK


01 프리메라 페이셜 인텐시브 필링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흡착하여 부드럽게 제거 해 주는 필링젤

02 랑콤 제니피끄 하이드로겔 멜팅 마스크 비피다 발표 용해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외부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을 강화시켜 피부에 강력한 수분 공급을 돕는다.

03 리아체 인텐시브 리커버리 아이크림 2종 눈가 피부의 보습, 탄력증진, 브라이트닝 효과에 탁월한 아이케어 제품. 건강한 눈가 피부로 가꿔주는 2중 기능성 제품이다. (사진출처: 쥬리아, 프리메라, 랑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