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밤사이 예뻐지는 나이트 케어 루틴

2018-03-06 17:35:14

[신연경 기자] 하루를 마치며 바쁘게 움직였던 몸과 마음이 풀리며 피로감이 몰아치는 밤. 특히나 화장이 뜨고 늘어진 피부를 보면 힘든 하루의 고된 흔적이 그대로 느껴진다.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해지는 밤 시간. 특히나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피부 재생에 좋은 호르몬이 분비돼 낮 동안 손상된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숙면이 꼭 필요하다.

잠을 자는 동안 피부 재생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나이트 케어 루틴을 통해 다음 날 아침 빛나는 피부를 가져보자.

Step 1. 딥 클렌징으로 모공 속 노폐물 제거


환절기에는 매섭게 몰아치는 찬바람과 미세 먼지로 인하여 건조한 피부에 노폐물이 쌓여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게다가 혹여 화장을 한 상태에서 수면을 취하게 되면 피부가 숨을 쉬지 못해 회복과 재생이 이루어지기 힘들어 잠들기 전 꼼꼼한 클렌징은 필수.

미세 먼지와 메이크업 잔여물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으니 밤에는 모공 속까지 깨끗이 씻어낼 수 있는 딥 클렌징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이 때 조밀하고 쫀쫀하게 거품이 생성되는 폼 클렌저를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특히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T존 부위의 경우 모공 브러시를 사용하면 더욱 깔끔하게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Step 2. 슬리핑 팩으로 보습 관리와 영양 공급


피부 재생이 가장 원활한 시간인 밤 10시부터 새벽 2시에는 숙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습 관리가 되어 있지 않으면 영양가 없는 말이 된다. 바쁜 일상으로 천근만근 늘어지는 몸을 일으켜 보습 관리에 시간을 투자하기 힘들다면 간편하면서도 보습과 영양 공급에 탁월한 슬리핑 팩에 주목하자.

슬리핑 팩은 말 그대로 자는 동안 이용하는 팩으로 바쁜 현대인의 삶에 최적화된 피부 관리 제품이다. 딥 클렌징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비워냈다면 기초 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얼굴에 도포하기만 하면 끝. 씻어낼 필요 없이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다음 날 아침 미온수로 세안하면 윤기는 물론 탄력까지 더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밤사이 예뻐지는 슬리핑 팩 추천 3


01 콤리프 로즈 슬리핑 팩 장미꽃수 75% 이상과 실제 장미꽃이 함유된 에센스 타입의 고보습 수면팩. 잠자는 사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조한 날씨 메마르고 지친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개선시킨다.

02 빌리프 퍼스트 에이드 오버나이트 스킨 리제너레이션 마스크 밤사이 집중 영양 공급으로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꾸는 낫또 제형의 수면 마스크. 피부 손상 예방 효능을 가진 허브가 함유되어 늘어진 피부에 건강한 기운을 찾아준다.

03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수면 상태의 피부에 최적화된 슬립-톡스 정화 기능으로 낮 동안 받은 피부 스트레스를 진정시키고 민감해진 피부를 정돈하여 숙면한 듯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사진출처: 콤리프, 빌리프, 라네즈,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