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30대 피부 관리, 기초부터 시작해봐!

2018-04-25 19:01:19

[신연경 기자] 화장을 지우지 않아도 다음날 눈에 띄는 문제가 발견되지 않던 20대 때와 달리 작은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로 인해 나이가 들수록 피부 고민도 함께 늘어간다.

신진대사와 피부 기능이 저하되기 시작하는 30대는 피지 분비가 감소해 건조한 피부가 지속되며 피부 트러블, 기미. 주근깨가 생겨나 칙칙한 피부 톤과 잔주름이 자주 발견된다.

눈에 보이는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자 기능성 제품으로 해결하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한다면 살짝 빗나간 오답!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지 않으면 같은 피부 고민을 반복하게 되기 때문이다.

보습력 강한 클렌징 제품 선택


과도한 피지 분비로 트러블을 고민하던 시기를 지나 건조함과 색소침착에 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지는 30대는 피부가 민감해지고 세안 후 당김이 심해지기 시작한다. 때문에 피부의 유분을 모두 제거하는 알칼리성 제품보다 보습 성분이 강화된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꼼꼼한 클렌징은 물론 주 1~2회 정도 피부에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자. 건조한 피부는 각질을 계속해서 만들어 내어 모공을 덮기 때문에 노폐물 빠져나오지 못한다. 이처럼 제거되지 못한 노폐물은 피부를 어둡게 하고 트러블을 일으키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수분부터 유분까지 꽉 채운 영양 공급


쉴 틈 없이 바쁜 현대 직장인은 불규칙한 식생활과 생활 습관으로 피부 균형이 깨지고 면역력이 저하된다. 어디서부터 손을 써야 할지 몰라 고민인 이들은 기초부터 차근차근 관리해보자. 건조함이 최대 고민인 30대 피부는 수분과 유분 공급이 적절히 이루어져야 안정적인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세안을 마치고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위해 토너로 수분 공급과 동시에 피부 결을 정리한 후 에센스로 영양을 공급하여 보습을 강화하자.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톤 개선은 물론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면 동안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과도한 화장품 사용이 피부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올인원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

30대 피부를 알차게 관리하는 에센스 3


01 휴웨이 세자미 앤 네이처 멀티 에센스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주는 올인원 에센스 제품. 산자나무와 오크라 성분이 노화를 방지하고 콜라겐 형성을 도와 피부 진피 층을 탄력적으로 만들어준다.

02 프레쉬 블랙티 콤부차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블랙티 발효물로 알려진 콤푸차 성분이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피부에 건강한 광채를 선사한다.

03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피테라가 90% 이상 함유되어 있어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한다. (사진출처: 휴웨이, 프레쉬, SK-Ⅱ,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