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백옥 피부 첫걸음, 잡티 케어

2018-06-15 14:51:56

[마채림 기자] 피부가 깨끗해야 비로소 미인이라는 말이 있듯, 뭇 여성들이라면 모두 깨끗한 피부를 원할 것이다. 취향과 개성에 따라 구릿빛 피부를 선호하는 이들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뽀얗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려는 이들이 더 많은 모습.

최근에는 무작정 뽀얀 피부보다는 본연의 피부 톤을 살리되 잡티 없이 깔끔한 피부 결을 연출하는 것이 핵심으로 꼽히고 있다. 그렇다면 방법은 무엇일까. 균일하지 않은 울긋불긋한 피부 톤을 정리하는 컬러 코렉터 등의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메이크업에 불과하다.

단순히 메이크업으로 커버하는 것과 피부 자체의 불규칙한 톤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은 천지차이. 피부 톤을 흩트리는 잡티 먼저 잡아야 진정한 백옥 피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골칫덩이 피부 잡티를 케어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피부 잡티 만드는 나쁜 습관


주근깨, 기미 등의 잡티의 원인을 한 가지로 규정하긴 어렵지만 보통 자외선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많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속 세포들이 자극을 받아 멜라닌 세포가 생성되는 것. 멜라닌은 흑갈색의 색소로 대부분의 동물에서 발견되며 사람의 경우 피부, 눈동자 컬러 등을 결정한다.

그 밖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다. 유전적인 요인으로 다르게 발생할 수 있는데, 같은 조건에서 동일한 양의 자외선에 노출됐는데도 사람마다 피부 변화가 다른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과도한 에스트로겐에 의해 기미 등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경구피임약에 포함된 여성호르몬, 임신 시 증가하는 에스트로겐에 의해 잡티가 발생하기도 하는 것.

스트레스나 피부 노화도 한몫한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게 되면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는 호르몬이 평소보다 더 많이 분비돼 기미, 주근깨 등이 증가한다. 거뭇한 잡티들은 대개 색소에 의해 발생하므로 색소침착을 일으키는 화장품 등의 오용 또한 주의하는 것이 좋다.

잡티 케어 HOW TO


잡티를 관리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지 못하게 미리 예방하고 화이트닝 화장품의 도움을 받는 것. 하지만 알다시피 실천이 중요하다. 자외선이 강렬해지는 여름, 자외선 차단제와 화이트닝 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를 하얗게 관리해보자.

자외선 차단제는 계절에 상관없이 늘 발라주는 것이 좋다. 특히 여름철의 경우 다른 계절보다 더욱 꼼꼼하게 발라야 한다. 백탁 현상이 없고 흡수가 빠른 유기자차의 경우 외출하기 30분 전에 발랐을 때 자외선 차단 효과를 볼 수 있다. 반면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튕겨내는 무기자차는 바른 즉시 외출해도 좋다. 다만 백탁 현상이 있으니 손으로 충분히 두드려가며 백탁 현상을 최소화하도록 하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만큼 중요하다.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은 필수이며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영양을 고르게 공급하는 것도 잊어선 안 된다. 잡티가 심해 고민이라면 기미 등을 개선하는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도 좋으나 비용이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 잡티가 막 발생했을 때라면 화이트닝 스킨케어 제품으로도 충분히 개선할 수 있으니 초기에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백옥 피부 만드는 뷰티 아이템 3


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플러스’ 영국에서 가장 큰 규모이자 기업 후원을 받지 않아 공정성 높은 뷰티 어워즈로 평가받는 ‘The Beauty Shortlist Awards’에서 Editor’s Choice Winner 제품으로 선정된 잡티세럼. 올리브영 5년 연속 판매 1위에 빛나는 화이트닝 세럼으로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피부 톤을 개선한다.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하며 무너진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가꿔준다. 워터젤 타입으로 바르는 즉시 부드럽게 스며들어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하는 제품.

2 바이오더마 ‘하이드라비오 에센스 로션’ 워터 타입의 미백 기능성 부스터 제품. 세안 후 발랐을 때 다음 제품의 흡수율을 증가시키며 피부에 보습을 선사한다. 꾸준히 사용했을 때 피부 결이 매끄러워지고 피부 톤 또한 밝아지는 효과가 있다.

3 더히스토리오브후 ‘공진향 설 미백 수분고’ 피부를 맑고 청아하게 가꾸어주는 순한 궁중한방 미백 크림. 칠향팔백산, 감국추출물, 진주산삼, 백출유, 설감산 등의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잡티를 케어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바이오더마, 더히스토리오브후)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