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광채 피부로 거듭나게 해주는 스킨케어 3단계

2018-06-12 15:36:19

[황소희 기자] 폭염과 장마가 연일 이어지는 여름은 피부에 너무 잔혹한 계절이다. 작열하는 태양과 높은 자외선에 화상을 입거나 눅눅한 장마 기간 동안 습진에 걸리기 쉽기 때문. 또한 뜨거운 열기에 탄력을 잃은 피부는 주름이라는 검은 그림자가 드리워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수분 충전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뜨거운 열기와 습한 날씨가 반복되는 여름철에는 피부 장벽이 무너지기 쉬우므로 기초 단계부터 탄탄하게 관리해야 한다.

건강한 피부로 거듭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수분 관리. 피부 속부터 촘촘하게 채운 수분막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눈부신 광채 피부를 연출해준다. 올여름, 피부 건강을 책임질 스킨케어 3단계로 건강미 넘치는 광채 피부를 완성해보자.

Step1 스킨 팩


여름철 맞춤 수분 관리법은 충분한 보습과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를 줄 수 있는 스킨 팩이다. 냉장고에 보관한 스킨을 세안 후 화장솜에 적셔 사용하면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특히 피지 분비량이 많은 여름에는 무거운 텍스처의 제품을 사용하면 흡수가 어렵고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가벼운 에센스나 젤 타입의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탁월하다.

3CE WHITE MILQUIDRO MILD TONER
3CE 화이트 밀퀴드로 마일드 토너는 피부 속부터 촘촘히 밀크 에너지를 채워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건조하고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효과와 더불어 투명하고 맑은 피부 결을 연출해준다. 특히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컨트롤에 도움을 주며 수분감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여름철 탁월한 스킨케어 아이템이다.

Step2 마스크팩


하루 종일 작열하는 태양과 에어컨 바람에 혹사당한 피부를 위해 마스크팩으로 진정 효과와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녁 세안 후 스킨으로 피부를 정돈하고 냉장고에 보관한 팩을 붙여줄 것. 이때 팩은 진정 효과에 탁월한 티트리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나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팩을 떼어내고 남은 에센스는 손으로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 준 뒤 젤 타입의 크림으로 마무리해 하루 동안 지친 피부에 촉촉하고 시원한 보습감을 선사해보자.

3CE BACK TO BABY MASK #NOURISHING SPECIAL
윤기와 영양 보습에 초점을 맞춘 3CE 백 투 베이비 마스크 너리싱 스페셜은 글로우 에센스가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에 영양을 부여하고 크림 마스크로 수분막을 형성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수분 형성에 탁월한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Step3 미스트


미스트는 토너나 로션과 달리 손에 덜어낼 필요가 없어서 언제 어디서든 사용이 편리하며 작은 입자 형태로 분사되기 때문에 흡수도 쉽다. 뜨거운 햇볕에 자극받은 피부에 열감이 느껴지거나 수분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주자. 즉각적인 쿨링감과 더불어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여름철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미스트를 사용해 수분 충전과 더불어 자외선 차단까지 한 번에 해결해보자.

3CE BOOSTING SUN MIST
3CE 부스팅 선 미스트는 수분 손실로 푸석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밀크 토너 제형이 미세하게 분사돼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든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녀 덧바르기 어려운 크림 제형에 비해 간편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스타일난다 3CE)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