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송혜교-김희선-이영애처럼 동안이 되고 싶다면?

2018-07-27 14:13:32

[이혜정 기자]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외모를 뜻하는 일명 ‘동안’은 많은 여성의 희망 사항과도 같다. 나이가 들어도 한결같은 미모를 자랑하는 것은 물론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기까지 한다면 누구나 부러워하는 기본 상태를 갖추게 된다.

안티에이징을 위해서는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많은 이들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서서히 세월을 되돌리고자 몇 가지 관리를 시작하지만 보다 완벽한 동안을 위해서는 노화가 시작되기 전인 이십 대 중, 후반부터 미리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

동안 피부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조건 중 하나는 바로 탄력. 피부가 주름 하나 없이 매끈하고 탄탄하면 나이보다도 훨씬 어려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를 탄력 있어 보이게 가꾸는 법은 기초 스킨 케어부터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법. 한결같이 반짝반짝 빛나는 동안 스타들처럼 되고 싶다면 주목하자.

STEP 1. 순한 스킨 케어로 건강한 피부 만들기


집에서 간단하게 동안 피부 만들기를 실천할 방법은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촉촉한 세안을 돕는 제품을 선택해 부드럽고 자극 없는 클렌징을 진행하는 것이다. 메이크업을 지우는 단계에서 과하게 힘이 들어가거나 자극적인 제품을 사용한다면 잔주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예민해져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말끔하게 클렌징을 마친 피부 위에는 피부가 건조할 틈이 없도록 즉각적인 수분 및 보습에 신경을 써 줄 것. 피부를 메마르게 방치한다면 건조함이 지속 돼 주름이 생기기 쉽고 피부 탄력 역시 저하 될 위험성이 높아진다. 세안 후 수분기만 살짝 제거한 얼굴에 간단한 기초 케어를 해주도록 하자.

여름과 같이 무더운 날씨에는 간단한 스킨 케어 만으로도 열이 올라 후덥지근할 수 있다. 이럴 때는 간단한 나이트 케어 제품을 활용하면 깔끔하고 심플한 스킨 케어를 완성할 수 있다.

EDITOR’S PICK

01 클라란스 클렌징 밀크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지워주는 클렌징 밀크. 식물 추출 성분이 부드럽고 편안한 클렌징을 돕는다.

02 프레쉬 블랙티 퍼밍 오버나이트 마스크 밤사이 피부에 영양 및 퍼밍 성분을 전달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슬리핑 마스크.

STEP 2. 철저한 자외선 차단


내리쬐는 자외선은 노화를 촉진하는 가장 큰 요인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다. 햇볕에 그대로 노출될 시 가장 무서운 광 노화는 물론이고 잡티와 잔주름이 생성되는 것도 위험 요소 중 하나다. 따라서 언제나 동안이 되고 싶다면 미리 외출 시에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말고 챙기는 것은 필수.

외출 삼십 분 전에는 필수로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에 고루 펴 발라 주자. 이때 백탁현상 없이 촉촉한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면 메이크업 전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제형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제는 3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 주는 것이 효과적인 만큼 외출 중간에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함유된 쿠션 팩트를 선택해 간편하게 수정 메이크업 겸 자외선 차단제 덧바르기를 실행하면 완벽한 자외선 차단을 돕는다.

EDITOR’S PICK

헤라 선 메이트 데일리 UVA 차단 기능이 강력한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데일리 선블록 크림.

STEP 3. 베이스 메이크업에서도? 해법은 있다


동안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지만 약간의 커버 기능을 통해 좀 더 ‘동안처럼 보이는’ 얼굴을 완성할 수도 있다. 몇 가지만 유의해서 메이크업을 진행한다면 감쪽같은 동안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먼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할 때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베이스 제품 하나에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 기능이 함께 포함된 기능성 제품을 선택하면 보다 스마트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광채가 뛰어난 촉촉한 제품을 선택하면 피부에 영양과 보습감이 더욱 도드라져 보여 피부의 요철과 주름, 탄력 저하 등을 커버할 수 있어 더욱 완성도 있는 동안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EDITOR’S PICK

쥬리아 페이스타 듀얼 라이트 광채 쿠션 피부재생에 유효한 근적외선과 빛을 사용하는 LED 거울로 제작된 신개념 아이템. 48시간 동안 지속되는 커버력과 안티 다크닝 효과가 검증됐으며 스웨트프루프 효과까지 있어 땀과 피지 분비가 많은 여름철에 제격인 아이템. (사진출처: 쥬리아 페이스타, 클라란스, 프레쉬, 헤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