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뜨거운 태양에 그을린 피부 걱정 NO! 바캉스 애프터 케어 TIP

2018-08-10 15:36:34

[황소희 기자] 기록적인 폭염으로 뜨겁게 달궈진 도심을 벗어나 시원한 계곡이나 바닷가, 워터파크 등으로 바캉스 여행을 떠난 이들이 많다. 시원한 물줄기에 숨 막히는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지만 물놀이 후에는 여러 가지 후유증을 앓을 수 있다.

바캉스 여행에서 휴가를 즐기는 동안 잦은 야외 활동으로 강한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된 피부는 햇빛 화상을 입거나 피부 염증, 붉고 따가운 증상을 호소할 수 있다. 특히 뜨거운 태양에 검게 그을린 피부는 쉽게 회복하기 어려워 더욱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바캉스 여행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와 더위를 날렸다면 이제는 자극받은 피부를 위한 애프터 케어를 해줘야 할 차례. 피부에 충분한 휴식을 선사해줄 바캉스 애프터 케어로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회복해보자.

Step1. 그을린 피부 걱정 NO! 우윳빛 피부 연출


정신없이 물놀이를 즐기느라 장시간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는 검게 그을리게 된다. 한번 그을린 피부는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리는 데 오랜 시간과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즉각적인 톤업 관리가 중요하다.

햇볕에 탄 얼굴과 몸을 환하게 밝히기 위해서는 톤업과 더불어 얼굴에 퍼진 잡티를 케어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건조한 수분을 부여하고 속부터 차오르는 광채 피부로 거듭날 수 있는 톤업 로션을 활용해보자.

3CE WHITE MILK LOTION
3CE 화이트 밀크 로션은 매끄럽고 부드럽게 밀착돼 환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만들어준다. 그늘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톤 업시키고 피부 속 숨겨진 잡티를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밀크 토닝 효과와 끈적이지 않는 크림 텍스처로 수분이 차오르는 듯한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Step2. 피부 온도 낮추기!


바캉스 여행으로 뜨거운 열기에 한껏 치솟은 피부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쿨링과 진정 효과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페이셜 마스크팩이 제격이다. 특히 강한 자외선과 외부 자극에 노출된 피부는 탄력을 잃고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킬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강한 열기와 뜨거운 햇빛에 피부가 따갑고 달아올랐을 때는 이를 진정시켜줄 수 있는 순한 성분의 마스크팩을 사용할 것. 마스크팩을 붙이기 전, 냉장고에 10분 정도 보관한 뒤 사용하면 피부 온도를 낮추는데 더욱 효과적이다.

3CE AFTER SUN SOOTHING MASK 1+1
3CE 애프터 선 수딩 마스크는 햇빛에 장시간 노출돼 피부 온도가 급상승했을 때나, 땀으로 인해 피부에 수분이 부족할 때 등 피부 진정과 수분 충전에 특화된 마스크팩이다. 유효성분을 그대로 농축시킨 젤리 제형의 에센스가 피부 깊이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며, 친환경적인 누드셀 원단을 사용해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Step3. 자외선 차단+톤업 쿠션!


바캉스 기간 동안 강한 햇빛과 열기, 습도 등 피부 건강을 위협하는 환경에 직격탄을 맞은 피부는 피부 컨디션이 무너진 상태이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할 때도 평소와 다른 특별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강한 자외선을 막아주는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연출해주는 쿠션 아이템을 활용해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이때, 덧발라도 뭉치거나 밀릴 걱정이 없는 가벼운 텍스처를 선택할 것.

3CE WHITE MILK CUSHION
3CE 화이트 밀크 쿠션은 밀크 크림의 톤업 효과에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더한 선 쿠션으로 덧발라도 뭉치지 않아 톡톡 두들겨주면 즉각적으로 맑은 피부를 연출해준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밀크 크림 텍스처로 하루종일 환하게 빛나는 피부를 유지해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스타일난다 3CE)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