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노화의 상징, 눈주름 예방 노하우

2018-09-05 10:43:19

[신연경 기자] 찜통더위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고 있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며 환절기에 접어든 것. 가을 환절기에는 급격한 온도변화와 건조한 공기로 피부가 예민해지고 푸석해지기 쉽다.

특히 얼굴 피부 중에서 가장 연약하고 예민한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선이 발달되지 않아 쉽게 건조해지며 가장 먼저 노화가 시작된다. 더군다나 나이가 들수록 눈가의 피지 분비량은 줄어들고 콜라겐이 파괴되기 때문에 조금만 방심해도 눈주름이 깊어지는 이유다.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을 막을 수는 없지만 시간을 늦추고 싶은 마음은 모두가 같을 터. 노화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눈주름을 예방하는 방법을 무엇일까. 간단한 생활 습관 개선과 홈케어 방법을 통해 눈주름을 예방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꿔보자.

1. 생활 습관 개선


평소와 달리 눈가 피부에 잔주름이 늘어났거나 다크써클이 심해졌다면 생활 습관을 점검해보자. 티슈 한 장의 두께만큼 얇은 눈가 표피는 얼굴 찡그림, 눈을 비비는 습관으로 주름이 생겨나기 때문이다. 더욱이 피부가 건조한 상태라면 눈주름은 순식간에 깊어지니 평소 수분을 자주 섭취하여 건조할 틈을 만들지 말 것.

최근에는 스마트폰 사용과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눈가 주름이 유발되기도 한다. 특히 밤을 새우는 등 눈가에 무리를 주는 생활패턴은 멀리하는 것이 좋다. 7시간 이상 오랜 시간 유지되는 수면 자세도 중요하다. 엎드리거나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은 얼굴이 눌려 주름이 깊어질 수 있으니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자.

2. 예방 및 개선에 효과적인 아이크림


노화의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건조한 피부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이 부족해 건조한 피부는 탄력 또한 저하되어 모공이 늘어나고 주름이 깊어진다. 따라서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기 위해선 보습 관리가 필수. 하지만 두꺼운 얼굴 피부와 달리 눈가 피부는 자극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전용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한 피부라고 해서 무조건 유분이 많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 각자 피부상태를 점검하여 수분 혹은 유분 아이크림 제품을 적절하게 사용할 것. 더불어 아이크림은 적은 양으로 눈 주위 전체를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시간이 지나도 눈에 자극이 덜한 식물 성분 제품을 추천한다.

3. 탄력과 생기를 더해주는 마사지


아이크림을 사용해 충분한 보습을 더했다면 간단한 마사지로 탄력을 끌어올리자. 쉽게 피로를 느끼는 눈은 몇 번의 지압으로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실제로 눈 주변을 수시로 눌러주면 혈류를 증진해 안색이 밝아지며 눈을 맑게 하고 탄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눈에 띄는 변화가 일어난다.

눈가의 노폐물을 배출되어 눈주름은 물론 다크써클에 큰 도움이 된다. 깨끗한 손으로 눈 앞머리부터 눈썹뼈를 지나 관자놀이까지 3초씩 유지하면서 지긋이 눌러주자. 눈 밑의 경우에는 손가락이 아닌 주먹을 쥔 상태로 힘을 빼고 누르며 좌우로 흔들어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가 완성된다.

Editor’s Pick


01 휴웨이 세자미 모이스처 아이크림 민감한 눈가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하는 모이스처 아이크림. 소이밀크발효여과물, 아르니카 꽃 추출물, 해바라기씨 오일, 참마 성분이 피부 진정, 보습, 영양에 효과적이며 노화를 막아주고 세포 재생에 효능을 더한다. 또한 피토뮤신이라는 달팽이 점액과 비슷한 성분은 수분을 공급해주어 건조하고 지친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02 스와니코코 퍼멘테이션 펩타인 아이케어 크림 6가지 펩타이드 성분과 발효과정을 거친 천연 보습인자가 생기를 읽어가는 눈가에 촉촉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 외부 환경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순한 보습 성분으로 관리하여 미백,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03 비오템 블루 테라피 아이크림 호수, 바다, 온천 등에서 추출한 성분과 해조류인 블루알개 성분이 주름 개선과 탄력 증진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04 CNP Rx 스킨 리바이브 비타 에이 콘투어 아이크림 비타민A 레티날, 아데노신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피부 탄력은 효과적으로 케어 하는 아이크림 제품. 잔주름과 굵은 주름을 개선하여 어려보이는 눈가 피부를 완성한다. (사진출처: 휴웨이, 스와니코코, 비오템, CNP Rx,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