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드디어 가을” 피부 수분 보충 HOW TO

2018-09-07 15:40:17

[마채림 기자] 여름이 훑고 지나가니 푸석한 피부가 남았다. 높은 기온과 강렬했던 자외선이 피부에 미치는 나쁜 영향들을 고스란히 확인한 것만 같다. 물러날 것 같지 않은 여름이 달아나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왔지만 피부는 아직도 선선한 가을바람을 담기에는 건조하기만 하다.

가을이 선물하는 청명한 하늘과 시원한 바람은 너무나 반갑지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환절기에는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기 마련이다. 이처럼 달아오르고 푸석해진 피부에 풍부한 수분 공급이 필요한 때. 바싹 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속까지 풍부하게 차오르는 수분감을 느끼고 싶다면 스킨케어 재정비는 물론이고 먹는 음식까지 신경 써야 한다. 수분 보충을 위한 가을 제철 음식부터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뷰티템까지, 알아두면 좋을 유용한 정보들을 소개한다.

▷가을 제철 음식


피부가 건조할 때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는 건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 식사 전후가 아니더라도 틈나는 대로 신선한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생수를 마시는 것이 싫다면 입맛에 맞는 티백을 우려 마시는 것도 좋다. 더욱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라임이나 레몬, 자몽 등의 과일을 우린 과일수를 음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몸에 해로운 가공식품이나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빵, 과자 등의 섭취 대신 제철 과일을 수시로 먹는 것도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 가을 제철 과일과 채소로는 사과, 토마토, 유자, 배, 귤, 블루베리 등이 있다. 유자는 청으로 만들어 따뜻하게 우려먹어도 좋으며 귤은 과육을 섭취한 뒤 베이킹파우더로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말린 뒤 차로 마실 수 있다.

여성호르몬과 성분이 유사해 ‘여성의 과일’이라 불리는 석류 또한 가을 과일. 이 밖에 옥수수, 감자, 고구마, 무, 은행, 늙은 호박, 배추, 참나물, 굴, 게, 홍합, 꼬막, 고등어, 전복, 꽁치, 대하, 삼치, 도미, 가리비, 갈치, 광어, 해삼, 과메기 등도 가을 제철 음식이니 참고할 것.

▷긴급 보습 루틴


피부 속까지 수분을 꽉 채우고 싶다면 먼저 피부 위 묵은 각질을 제거하도록.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필링 젤을 손끝에 덜어낸 뒤 가볍게 롤링하며 각질을 탈락시키자. 메이크업 제품이 잘 밀착되지 않을 정도로 각질이 두텁다면 따뜻하게 데운 스팀 타월을 얼굴에 얹어 각질을 불려준 뒤 필링 젤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그런 다음 수분 토너나 부스터 등의 가벼운 에센스를 세안 직후 발라 1차적인 수분을 공급하자.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가 길어질수록 피부는 더욱 건조해지기 마련이다. 건조한 피부를 달래기 위해 한 번에 많은 양의 보습제를 얼굴 위에 얹듯 바르는 이들이 많은데, 양보다는 흡수에 더욱 주목해야 한다.

얼굴을 톡톡 두드려가며 충분히 흡수시킨 뒤 피부 타입에 따라 수분 크림과 영양 크림 등을 발라 스킨케어를 마무리하자. 중간 단계에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는 에센스를 바르는 것은 선택 사항. 촉촉함을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크림 다음 단계에서 페이셜 오일을 발라 수분막을 형성해주는 것도 좋다. 오일 그대로를 바르는 것이 부담된다면 수분층과 유분층으로 나뉜 미스트를 충분히 흔든 뒤 얼굴에 분사해 최대한 가볍게 마무리하면 된다.

▷환절기에 딱, 에디터 추천 보습 아이템 3


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크림, 피부 라멜라 틈새마다 수분을 깊숙이 채워줘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감싸주는 아이소이의 수분 크림. 천연 유래 보습 성분과 결합된 불가리안 로즈 오일 미세 입자들이 피부 사이사이 빠르게 침투한다. 피부와 가까운 성분으로 메마르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크림으로 인체적용시험 결과 보습 개선 효과와 각질 개선 효과, 수분 개선 및 72시간 수분 지속효과를 입증받았다.

2 프리메라 페이셜 인텐시브 필링,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흡착해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필링 제품. 각질 제거를 통해 피부를 한결 매끄럽게 가꿔준다. 브로콜리추출물, 해바라기추출물, 방울양배추추출물 등의 성분이 함유됐으며 향료 또한 천연이라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3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마스크, 예민하고 약해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바로 세워주는 크림 마스크. 초극세사 시트가 얼굴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돼 깊은 영양을 선사한다. 피부 지질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성분이 피부 본연의 밸런스 회복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프리메라, 셀트윗)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